[마케팅조사] 지오다노 GIODANO 가격분석 및 향후 전략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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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문제의 인식*문제제기
(1)SWOT분석
(2)4P분석
(3)시장경쟁분석
Ⅱ. 연구의 목적

Ⅲ. 연구설계
  1. 연구방법
  (1) 연구방법
  (2) 표본선정
  (3) 설문지구성
  (4) 자료 분석방법

  2. 연구모형 설계
  (1) 연구모형
  (2) 연구가설의 설정

Ⅳ. 연구결과 및 분석
  1. 표본구성
  2. 가설검증

Ⅴ. 결론
  1. 연구결과요약 및 시사점
  2. 연구한계
※ 참고문헌
※ 설문지
본문내용
(2)4P 분석

○ Product
▶ 베이직 스타일, Simple한 디자인

심플한 디자인의 소재와 컬러로 변화를 주며, 밝은 색상이 기본 컬러군을 형성하되 계절별로 유행하는 컬러를 활용. 또한 베이직 스타일로, 품목간의 단품 코디가 매우 자유로움. Simplicity를 표방하는 지오다노는 제품이 전체적으로 장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 디자인을 심플하게 함으로써 넓은 소비자 계층이 모두 다 선호할 수 있게 함. 다만, 의류 구매에 있어서 소비자의 기호가 유행에 따라 자주 변한다는 속성에 초점을 맞춰 제품 수명주기를 아주 짧게 하여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게 하고 있다.

▶ 단촐한 아이템이지만 고품질 유지(High Quality)

지오다노 제품은 티셔츠, 면바지, 얼마 전 런칭한 데님 라인, 스웨터, 남방 등 캐쥬얼 중심의 매우 단촐한 아이템이 전부다. 단순해 보이지만, 기본 생필품과도 같은, 소비자가 대부분 가장 필요로 하는 것만을 생산한다. 타 브랜드처럼 모든 것을 갖추는데 주력하기 보다는 핵심 아이템 몇몇을 약 30가지 정도의 컬러 배리에이션으로 전개, 깊이있는 구색을 갖추는데 전력을 기울인다. 지오다노는 보통 한 시즌에 200개를 약간 넘기는 수의 아이템을 선보이는데, 이 중 면팬츠, 폴로티셔츠, 스웨터, 니트 등의 기본제품이 80여 품목이다. 또한 대부분의 매출이 이러한 기본제품 판매에서 나오기 때문에 지오다노는 기본 품목을 보다 중점적으로 관리한다. 즉, 팔리는 제품에만 집중한다는 원칙이다. 나머지 품목들은 해당 시즌의 유행을 반영한 신규 디자인의 제품이 된다. 이처럼 지오다노는 항상 베이직한 디자인의 제품을 상비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항상 지오다노에 가면 이런 옷이 있을 거라는 믿음을 가지게 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아이템은 단촐하지만 지오다노 제품은 글로벌 소싱을 통해 고품질을 유지한다. 데님 라인의 경우 원단은 일본에서, 봉제는 홍콩에서, 그리고 디자인은 국내에서 전담토록 하여 글로벌 아웃소싱을 통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지오다노의 성공에 힘입어 아동용으로 2000년 9월에 런칭된 지오다노 주니어의 기본 컨셉은 “Fun, Energy, Simple, Freedom”이다. 아동들의 자연 친화적 요소를 담고 있어서 기본 베이직 아이템과 데님라인이 제품의 중심을 이룬다. 현재, 총 55가지 스타일, 130가지 컬러를 선보이고 있으며 주당 4~5 스타일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 Price

지오다노의 가격전략은 브랜드 컨셉 Value for Money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 가격대는 품질 대비 합리성에 근거, 중저가대를 고수한다는 방침으로 셔츠는 2만원에 3만원선, 면팬츠는 3만원내외, 반팔셔츠는 1 ~ 2만원선을 제시. 이를 통해 지오다노는 기존의 중저가 캐쥬얼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가격경쟁력에서 뒤떨어지지 않으려한다. 또한 지오다노는 ‘NO SALE' 원칙을 지키고 있는데 이를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지오다노에 가면 언제나 이 정도 가격에 옷을 살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게 만든다. 물론 여름이 끝나갈 무렵 반팔 폴로티셔츠를 할인된 가격으로 파는 일시적인 ‘Spot Sale’을 실시하기는 하지만 이는 재고 처리 차원일 뿐, 세일을 통해 소비자를 더 유도하기 위함은 아니다.


○ Place

▶ 매장의 고급화 & 친절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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