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WHO.A.U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3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I. 서비스 산업으로 가고 있는 의류 산업의 현황 및 기업 선정 동기
II. 모기업 E-Land 소개 및 WHO.A.U 소개
본론
I. WHO.A.U의 시작과 서비스 마케팅
II. WHO.A.U의 STP 분석
l Segmentation
l Targeting
l Positioning
III. 4P에 대한 서비스 마케팅과 분석
l WHO.A.U의 4P 중 3P
Ø 제품 전략
Ø 가격 전략
Ø 유통 전략
IV. WHO.A.U의 촉진 전략 및 서비스 마케팅 분석
l 촉진전략
l 설문 조사 및 분석
l WHO.A.U에서의 MOT분석과 평가
결론
I. 서비스 삼각형 모델을 기초로 한 결론 및 제언
II. 기타 제언
l On-Line WHO.A.U에 대한 제언
- 본문내용
-
서론
Ⅰ. 서비스 산업으로 가고 있는 의류산업의 현황 및 기업선정 동기
현대사회를 서비스 사회 또는 서비스 경제라고도 한다.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소비자 욕구가 증가하면서, 우리나라 경제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 있어서도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져 버렸기 때문이다. 금융, 정보, 통신, 운송, 유통 등 많은 서비스 분야는 현재 국가 산업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토록 서비스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그 가치를 파악하지 못하고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있다. ‘서비스’라는 것에 대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편견이 있기 때문이다. 서비스는 여러 가지 의미로 쓰이고 있지만, 경영학적인 정의로는 고객의 욕구충족을 목적으로 사람의 노력이나 설비 등을 통해 제공되는 무형의 행위나 활동을 의미한다. 현대의 서비스 기업들은 이러한 서비스를 좀더 전문화, 고급화, 다양화 시킴으로써 타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려 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서비스 기업뿐 만 아니라 제조 기업들도 마찬가지이다. 급속한 기술발전으로 이제는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제품 품질로 인한 치열한 경쟁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의 도입은 그저 제품만 많이 팔면 그만이었던 패션업계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독특한 디스플레이, 매장 내의 문화공간, 친절한 종업원, 자세한 제품설명 등은 패션업계가 갖춰야 할 새로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한 스타일의 옷이 유행을 하면 곧이어 비슷한 스타일의 브랜드가 넘쳐나 포화상태에 이르고,
- 참고문헌
-
- 파이낸셜 뉴스(http://www.fnnews.com/)
- 한국일보(http://www.hankooki.com/)
- 매일경제(http://www.mk.co.kr/)
- 텍스헤럴드(http://www.fashionn.com/Index.asp)
- 중앙일보(http://www.joins.com/)
- 한겨레신문(http://www.hani.co.kr/)
- 동아일보(http://www.donga.com/)
- http://www.eland.co.kr/
- http://www.whoau.com/
- 서비스마케팅 제 2판 이유재 저, 학현사
- 패션비즈 (http://www.fashionbiz.co.kr/)
- http://www.catsart.net/%2Bv2/study/study_marketing07_12.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