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SK 그룹 상생경영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6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SK그룹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
2. 경영실적 분석
- 매출, 수출 분석
- 재무지표 분석 (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
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
4. SK그룹 상생협력 전략
(1) 선정이유
(2) SK그룹 상생협력 추진배경
(3) SK그룹은 왜 상생협력인가?
(4) SK그룹의 상생협력 4대 기본원칙
(5) 상생협력 추진현황
(6) 상생협력 사례 분석
6.결론 / 성공요인
(1)SK그룹의 상생협력의 의미
(2)앞으로의 과제
(3) 느낀점
- 본문내용
-
SK는 장기적인 생존, 성장을 위한 조건으로 Global 성장을 추구하며 이를 통하여 그룹의 미래를 준비.
SK가 Global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Global 생존조건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 이를 위한 SK관계사별 Global전략을 구체화하고 그룹 전체의 Global
역량(Globality)를 향상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SK는 ‘핵심사업 분야에서의 World Best 경쟁력 확보’, ‘신뢰와 지지를 얻을 수 있는 선진 지배구조’,
‘이해관계자의 지속적 행복 추구’ 를 통해 진정한 Global Company로서의 미래를 준비 한다.
고객 측면 - 고객의 삶과 미래를 그들 자신의 방식 그대로 나아가도록 격려해 준다는 의미와
고객 개개인의 삶의 방식을 배려하고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은 표현.
내부 임직원 측면 - 자신감과 자부심을 갖고, 글로벌 Leading 브랜드가 되기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자세를 의미
기업 측면 / 딜러 유통 측면
- 기업 :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는 SK 그룹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자부심과 만족을 주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표현.
- 딜러 유통 : 브랜드에 대한 확신을 갖고 스스로 국내 통신업계의 대표라는 생각으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의미.
인재제일 (People) - '기업은 사람이다‘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기회의 장을 만든다.
b. 최고지향 (Excellence) – 열정, 도전정신으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 다한다.
c. 변화선도 (Change) -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한다.
d. 정도경영 (Integrity) - 곧은 마음과 진실되고 바른 행동으로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e. 상생경영 (Co-prosperity) - 지역사회 , 국가 , 인류 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한다.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에
게 교육 지원(집합교육)
-> 자재공급사 : 65과정 2,837명 계획
->고객사 : 300명 계획 (09년 : 178명)
-> 외주파트너사 : 임원, 부장급 변화관리
리더쉽 교육(87개사 390명 계획)
집합교육이 곤란한 중소기업을
위한 e-Learning교육지원
-> 컨텐츠:중소기업을 위한 교육관리 시스템
교양문화강좌 문호개방으로 평생
학습 기회 제공(삶의 질 향상)
->대상: 중소기업 임직원 및 가족
->테마:교양,경제,건강관리 등
SK그룹 경영노하우 설명회
자료평가
- 기업 소개 부분을 너무 할당했고, 기업 분석에 들어가야할 경쟁자 분석이나 SWOT 분석이 빠져있는게 아쉽네요.
- doma***
(2012.09.09 13:29: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