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SK 그룹 상생경영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SK그룹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

2. 경영실적 분석
- 매출, 수출 분석
- 재무지표 분석 (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
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


4. SK그룹 상생협력 전략
(1) 선정이유
(2) SK그룹 상생협력 추진배경
(3) SK그룹은 왜 상생협력인가?
(4) SK그룹의 상생협력 4대 기본원칙
(5) 상생협력 추진현황
(6) 상생협력 사례 분석


6.결론 / 성공요인
(1)SK그룹의 상생협력의 의미
(2)앞으로의 과제
(3) 느낀점
본문내용
SK는 장기적인 생존, 성장을 위한 조건으로 Global 성장을 추구하며 이를 통하여 그룹의 미래를 준비.
SK가 Global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Global 생존조건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 이를 위한 SK관계사별 Global전략을 구체화하고 그룹 전체의 Global
역량(Globality)를 향상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SK는 ‘핵심사업 분야에서의 World Best 경쟁력 확보’, ‘신뢰와 지지를 얻을 수 있는 선진 지배구조’,
‘이해관계자의 지속적 행복 추구’ 를 통해 진정한 Global Company로서의 미래를 준비 한다.


고객 측면 - 고객의 삶과 미래를 그들 자신의 방식 그대로 나아가도록 격려해 준다는 의미와
고객 개개인의 삶의 방식을 배려하고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은 표현.

내부 임직원 측면 - 자신감과 자부심을 갖고, 글로벌 Leading 브랜드가 되기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자세를 의미


기업 측면 / 딜러 유통 측면
- 기업 :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는 SK 그룹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자부심과 만족을 주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표현.
- 딜러 유통 : 브랜드에 대한 확신을 갖고 스스로 국내 통신업계의 대표라는 생각으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의미.
인재제일 (People) - '기업은 사람이다‘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기회의 장을 만든다.
b. 최고지향 (Excellence) – 열정, 도전정신으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 다한다.
c. 변화선도 (Change) -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한다.
d. 정도경영 (Integrity) - 곧은 마음과 진실되고 바른 행동으로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e. 상생경영 (Co-prosperity) - 지역사회 , 국가 , 인류 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한다.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에
게 교육 지원(집합교육)
-> 자재공급사 : 65과정 2,837명 계획
->고객사 : 300명 계획 (09년 : 178명)
-> 외주파트너사 : 임원, 부장급 변화관리
리더쉽 교육(87개사 390명 계획)

집합교육이 곤란한 중소기업을
위한 e-Learning교육지원
-> 컨텐츠:중소기업을 위한 교육관리 시스템

교양문화강좌 문호개방으로 평생
학습 기회 제공(삶의 질 향상)
->대상: 중소기업 임직원 및 가족
->테마:교양,경제,건강관리 등

SK그룹 경영노하우 설명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업 소개 부분을 너무 할당했고, 기업 분석에 들어가야할 경쟁자 분석이나 SWOT 분석이 빠져있는게 아쉽네요.
  • doma***
    (2012.09.09 13:29:1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롯데백화점 경영사례개발
  • 전략을 취해야 했다. 신세계와, 현대는 경쟁우위를 갖기 위해 각기 다른 전략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들이 공통적으로 취하고 있는 전략은 고급화이다. 두 업체는 자신들의 전략을 통하여 상당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롯데백화점은 신세계와 현대의 고급화에도 불구하고 롯데는 그간의 전략을 유지하고 있는데 과연 ‘롯데백화점의 경영방식은 어떠하고 실제로 신세계와 현대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시장 점유를 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4P분석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전략기획총괄(상무보), 同마케팅부문장(전무) / KT 휴대인터넷사업본부장(전문임원)◆서유열 GSS(Group Shared Service) 부문장 (부사장)①1956년 ② 경주고 / 동국대 경제학과 / 서강대 대학원 경영학과④ KT 마케팅기획본부 마케팅전략팀장, 솔루션사업단장(상무보), BM영업단장(상무보) , 비지니스부문 기업고객본부장(상무), 마케팅전략본부장(상무), GSS(Group Shared Service)부문장 겸 경영지원실장(전무)◆Yung Kim(김일영) 그룹전략 CFT장 (부사장) ① 1956년 ② 경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의 각 하위 부문들이 지향하는 바도 바뀌고 있다. 조직구조는 역피라미드 조직이나 아메바 조직 등의 고객지향적 조직개념이 등장하고 있으며, CRM이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 것도 이런 영향을 받아서라고 할 수 있다. 신유근(2006),경영학원론, 다산출판사2) 사례1 -SKT의 고객성향 과학적 분석SK Telecom은 지난 1998년부터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매년 2차례 실시하는 고객만족지수(CSI)

  • [경영학원론] 하이닉스 기업 분석 보고서
  • 경영 현안에 대해 협력회사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하이닉스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실트론 등 국내 6개사와 ASML 등 해외 5개사를 포함한 총 11개의 우수한 상생협력 회사에 대한 포상도 진행했다.이렇게 반도체 시장이 호황인 시기에도 더욱 협력체들과 교류를 긴밀히 하고, 그들의 노고와 성과를 칭찬하면서 상생협력을 유지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4. 외부환경의 분석 1) 거시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a. 국내 경제적 환경

  • 경영학원론1A형 언론에 소개된 기업-유한킴벌리-관련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ESG경영개념 및 실행사례 들어 설명하시오0k
  • 경영에 대한 준비가 다소 늦었던 측면을 들 수 있다. ESG 평가기관의 평가요소를 면밀히 분석하여 벤치마킹하면 국내 기업들 또한 충분히 글로벌 스탠다드의 ESG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원론1A형1. 언론에 소개된 기업 관련 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을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단, 2022년, 2023년에 발생한 사건에 한함. 기사가 실린 매체, 일시를 나타내는 부분을 스캔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