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DS와 Wii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Video Game 산업의 성공요인과 닌텐도의 전략

➀ 5 Force model을 통한 Video Game 산업 환경과 성공요인 분석

➁ STP 분석을 통한 닌텐도의 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2) 표적시장 선택 ( Targeting )


Ⅱ. 닌텐도 DS와 Wii의 성공요인

➀ 새로운 사용자를 개발 / 제품의 범위확장

➁ 제품의 차별화

③ 저가, 저 기능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임

④ 코쿠닝족의 확산

Ⅲ. Video Game 시장의 주요 3개 회사의 4P MIX 전략분석

➀ Product(제품)
➁ Price 전략

③ Promotion 전략
④ Place 전략
Ⅳ. 생산부족문제와 닌텐도의 대응

본문내용

③ 저가, 저 기능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임

제품의 기본적인 스펙적 요인(그래픽,CPU 등)을 비교하면 단연 PS3가 우위이다. 게임기의 고성능화을 통한 리얼리즘 구현을 추구해온 소니의 PS3에 비해 닌텐도 Wii는 기능 면에서 매우 단순하고, 멀티미디어의 성능도 떨어진다. 그러나 닌텐도는 단순한 게임기 기능만을 넣는 대신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였다. PS3의 가격은 기능에 따라 높게 책정되어, 기본모델이 약 38만~40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고, 다른 부수기제들이 포함된 모델은 45만 원 선까지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닌텐도 Wii의 경우 국내에서는 22만 원 정도에 본체가 판매되고 있어, PS3가 닌텐도Wii의 1.7~2배 가량 비싸게 판매되고 있다. 비디오게임시장에서 닌텐도 Wii의 선전은 가격요인 측면에서 두 가지로 분석될 수 있다. 첫째, 앞에서 언급했듯, 디지털기기들의 대중화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은 한 가지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기기를 이미 소유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이에 다양하고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복합 디지털기기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감소하고 있어 고성능을 지닌 PS3가 상대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없었다. 둘째, 소비자들은 특정 전문기능만을 제공하는 저렴한 디지털기기를 선호한다는 점이다. 휴대폰, MP3 등의 디지털기기 시장이 점차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디지털기기 구매에 지출하는 소비자들의 비용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라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민감도가 예전보다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경쟁사들 보다 저렴한 가격의 닌텐도 Wii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판촉] Wii의 IMC 사례조사
  • 닌텐도의 Wii가 차지하였다. 조사에 따르면, 가족과 게임을 하는 유저비율은 DS나 PS3에서는 약 40%에 불과하나 Wii에서는 80%에 달함. 이렇듯 Wii & Wii 스포츠의 성공요인은 종래 게임과는 인연이 없었던 가족 특히 엄마의 지지를 끌어내는데 성공한 점과 가볍게 짧은 시간 내에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사교 수요를 충족시킨 점으로 요약할 수 있다. Company info(기업소개)(4) 연매출액 출처: www.nintendo.co.kr✔ 닌텐도 DS개발을 기점으로 큰 폭으로 회사성장

  • [마케팅] 국제마케팅 닌텐도의 성공사례
  • 1. 서론 - 닌텐도 선정 이유2. About 닌텐도(1) 기업 소개(2) 연혁(3) 닌텐도 DS와 Wii3. 닌텐도의 마케팅과 성공요인(1) SWOT, 4P, STP 분석(2)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 Promotion 중심으로4. 닌텐도의 한국시장 진출(1) 닌텐도의 한국시장 진출(2) 한국시장 마케팅과 현상황5. 결론 - 닌텐도가 앞으로 나아갈 길6. 참고 문헌1. 서론 - 닌텐도 선정 이유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전 세계 반도체시장이 300억 달러인데 비해 게임시장은 1600억 달러에 이른다.

  • 닌텐도 혁신 사례 분석
  • 성공요인 분석 (간단히)3. 현재 성공요인 분석 (자세히)4. 경제상황과 게임산업 관계 - 반비례5. 혁신 사례 분석 - 요점* 1889년 야마우치 후사시가 설립1963년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1985년 가정용 게임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판매 개시1989년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판매 개시1998년 휴대용 게임이 ‘게임보이컬러’ 판매 개시2004년 ‘닌텐도 DS’ 판매 개시2006년 한국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2007년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 게임기 ‘Wii

  • [국제경영] Nintendo Wii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 성공요인은?전세계적으로 고부가가치 시장인 비디오 게임의 중심에 있는 닌텐도를 분석하여 성공요인을 분석해보자.회사소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회사 중 하나과거 SEGA와 함께 게임 시장을 양분21개의 자회사, 9개의 계열회사를 전세계적으로 거느린 비디오 게임 전문 글로벌 기업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계속된 시장 실패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와 가정용 게임기 ‘Wii’

  • 닌텐도의 성공과 그에따른 물류전략
  • 닌텐도, SONY, MS 이다. 이들 기업들은 각각 닌텐도 DS․Wii, Playstation, X-BOX 라는 간판 비디오 게임기를 판매 중에 있다. 여기서 우리 조는 닌텐도가 성공한 요인을 물류의 관점에서 살펴보며 또한 경쟁기업인 SONY와 MS는 어떤 물류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지 비교해가며 논지를 전개하도록 하겠다.1.2 연구의 방법과 범위시장수요 창출방법 (Marketing) - 창출된 물류의 처리형태 (Information) - 주요 나라 물류처리(SCM)의 차이 - 결론 (Management)Marketing & Logistics Syste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