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의 `NDS‘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와 소니의 `PSP`와의 비교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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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텐도의 'NDS‘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와 소니의 'PSP'와의 비교 연구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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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게임시장 및 닌텐도 회사 분석
1) 게임시장의 현황
2) 기업 - 닌텐도
3.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닌텐도의 브렌드 컨셉
3) 마케팅믹스의 분석
4) 스타마케팅전략
5) 성공요인
4. 소니PSP와의 비교
1) 소니PSP(Play Station Potable)의 마케팅 전략
2) 닌텐도와 소니의 비교 분석
5. 닌텐도의 또 다른 도전 ‘Wii’
6.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기업 - 닌텐도
닌텐도(Nintendo Co., Ltd.)는 1889년에 ‘닌텐도카드’라는 이름의 개인상점으로 설립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를 자본금 10,065,40만엔으로 설립하여 지금까지 유지
화투 제조 회사로 시작하여 일본 최초로 트럼프를 제조
연이은 실패로 닌텐도는 발상전환을 통해 오락사업과 전자기기를 통한 완구 사업으로 발전
비디오 게임, 게임 &워치, 게임보이(NDSL의 근원), 동키콩(6만장 판매), 패미컴(패밀리 컴퓨터), 슈퍼마리오로 게임시장 장악
2007년 1월 18일 한국에서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L Lite」발매 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아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
한국 외에도 미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사업을 진행
닌텐도의 마케팅 믹스
제품(Product) : 획기적인 기능, 듀얼 스크린, 터치방식의 스크린, 터치펜을 이용한 쉬운 조작법, 16인이 가능한 멀티 시스템도입, 학습프로그램과 연계한 게임 소프트
가격(Price) : 상대적으로 비교적 낮은 가격, 소프트 웨어와의 패키지 형식의 가격 제시
촉진(Promotion) : 스타마케팅을 통한 광고의 활용, 일반인을 사용한 친숙한 광고, 체험장과 이벤트몰을 전국 각지에 설치 세계적인 종합게임 전시회에 부스를 설립, 수많은 캐릭터 상품 개발
유통(Place) : 한국 닌텐도 설립으로 인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 쇼핑몰은 물론, 대형서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할인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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