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게임기의 이미지를 바꾼 닌텐도의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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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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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 선정 동기
2. 닌텐도 연혁
3. 성공요인 분석
4. 경영 방법
5. 향후방향 모색&제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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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성공요인 분석(5)
소프트웨어 (소니vs 닌텐도)
제품 PS3 wii/닌텐도DS
게임
소프트웨어
고화질,고성능
But, 다루기 어렵고
두배나 비싸 상품이 적음
‘즐거운 게임’에 치중 →연령에 관계없이 다루기 쉬움 비교적 저렴하여
상품이 많음
소프트웨어의 라이센스제도 도입
→외부 소프트웨어 제작사들을 포섭하여 제품개발에 이용
캐릭터 산업 중시
‘슈퍼마리오, 포켓몬스터’를 글로벌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사용
인지도 높은 캐릭터를 사용함으로써 믿고 구매하도록 함.
one sorce- multiuse 전략실행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음반, 애니매이션, 캐릭터상품, 장난감, 출판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해 콘텐츠의 부가가치 극대화
4-1. 경영방법의 특징
(1)소수정예주의
인원수는 적지만 현장 실무위주의 정책을 일관성 있게 추진. 유연한 조직대응력도 갖춤
효율성
소수정예주의를 유지 ▶ 결정을 내릴 때 많은 시간 허비X 신속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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