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조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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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 요
기업정보
삼성의조직문화

삼성조직체계

DS/DMC비교

신입사원조직훈련
GWP(Great Work Place)

도입배경

GWP의 정의

GWP의 현황


UMT(Upgrade Myself Time)


Flexible Time


Upgrade Leave


Refresh Leave


연월차휴가
비노조경영

무노조경영과 비노조경영의 비교

노사협의회 설명
문제점 및 해결방안

Upgrade leave 사용시 인력배치의 문제점

DS/DMC부서간 커뮤니케이션 문제

교섭권이 없지만 노조의 형태를 띄고있는 노사협의회
결론
본문내용
개 요 : 기업 선정 동기
조직문화란 조직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가치 체계·신념 체계·사고방식의 복합체를 말한다. 이러한 조직문화에는 조직이 활동하는 국가의 사회문화·관습·규범이 영향을 미치며, 조직 내 최고관리자의 조직관리 이념과 전략 그리고 구성원들의 특성이 반영된다.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에게 정체성을 제공하고, 집단적 몰입을 가져오며, 조직 체계의 안정성을 높이고,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을 형성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처럼 조직문화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 어떤 형태의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기업전반의 걸친 성과가 좌우되며 이는 나아가 사회적으로도 파급된다. 이러한 조직문화가 뚜렷하여 국내 기업의 투 탑을 자랑하는 기업 중 하나인 삼성전자를 조사해 보았다.

□ 기업정보
○ 회사 개요
- 회사명 : 삼성전자
- 설립연도 : 1969년
- 대표 : 이윤우 부회장
- 임직원수 : Pass
- 사업영역 : DS / DMC
① DS : Device Solution(부품)
② DMC : Digital Media & Communications(제품)
- 사업장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416 (주)삼성전자
○ 경영이념
- 경영이념, 핵심가치, 행동원칙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음.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1)인재제일 : '기업은 사람이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 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든다.
2)최고지향 :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 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3)변화선도 :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한다.
4)정도경영 : 곧은 마음과 진실되고 바른 행동으로 명예와 품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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