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기업정보
삼성의조직문화
○
삼성조직체계
○
DS/DMC비교
○
신입사원조직훈련
GWP(Great Work Place)
○
도입배경
○
GWP의 정의
○
GWP의 현황
①
UMT(Upgrade Myself Time)
②
Flexible Time
③
Upgrade Leave
④
Refresh Leave
⑤
연월차휴가
비노조경영
○
무노조경영과 비노조경영의 비교
○
노사협의회 설명
문제점 및 해결방안
○
Upgrade leave 사용시 인력배치의 문제점
○
DS/DMC부서간 커뮤니케이션 문제
○
교섭권이 없지만 노조의 형태를 띄고있는 노사협의회
결론
- 본문내용
-
개 요 : 기업 선정 동기
조직문화란 조직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가치 체계·신념 체계·사고방식의 복합체를 말한다. 이러한 조직문화에는 조직이 활동하는 국가의 사회문화·관습·규범이 영향을 미치며, 조직 내 최고관리자의 조직관리 이념과 전략 그리고 구성원들의 특성이 반영된다.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에게 정체성을 제공하고, 집단적 몰입을 가져오며, 조직 체계의 안정성을 높이고,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을 형성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처럼 조직문화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 어떤 형태의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기업전반의 걸친 성과가 좌우되며 이는 나아가 사회적으로도 파급된다. 이러한 조직문화가 뚜렷하여 국내 기업의 투 탑을 자랑하는 기업 중 하나인 삼성전자를 조사해 보았다.
□ 기업정보
○ 회사 개요
- 회사명 : 삼성전자
- 설립연도 : 1969년
- 대표 : 이윤우 부회장
- 임직원수 : Pass
- 사업영역 : DS / DMC
① DS : Device Solution(부품)
② DMC : Digital Media & Communications(제품)
- 사업장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416 (주)삼성전자
○ 경영이념
- 경영이념, 핵심가치, 행동원칙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음.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1)인재제일 : '기업은 사람이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 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든다.
2)최고지향 :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 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3)변화선도 :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한다.
4)정도경영 : 곧은 마음과 진실되고 바른 행동으로 명예와 품위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 하림 SCM전략 사례분석
- [리더십] 마틴 루터 킹의 리더십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