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영토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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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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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hat is Minto?
∘ 민들레 영토의 Concept
∘ 민들레 영토의 제휴업체
2. Minto‘s strategy
∘ 민들레 영토의 감성 전략
∘ 민들레 영토의 광고
∘ 민들레 영토 인테리어의 특징
∘ 민토 종업원들
3. Minto's 환경 분석
∘ 소비자분석
∘ 경쟁자분석(스타벅스와 토즈)
4. Minto가 현재하는 사업들
∘ 음료 및 빵, 아이스크림
∘ 레스토랑
∘ CD,책 판매
5. TOOL 사용, 분석하기
∘ Z-MET 분석
∘ BCG
∘ SWOT
∘ S-T-P
6. 문제 해결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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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토의 제휴업체
- 기독교 온라인 사이트 ‘갓 피플 닷컴'
민들레영토는 기독교 온라인 사이트인 ‘갓 피플 닷컴’과 공동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들 회원이 정기모임을 할 때에는 음식 및 음료를 할인 해주고, 각 지점마다 ‘갓 피플 닷컴’ 세미나 룸이 따로 지정 되어있다. 이는 종교가 기독교인 이들에게 민토를 알릴 수 있는 방안이고, 앞으로 민토가 세계 시장에 나아갈 때에도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 건강 전문 기업 ‘이롬'
최근 한참 광고 중인 ‘민들레 영토 커피차’를 선보인 곳으로, 민토와 함께 「커피+차」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고 볼 수 있다. 새로운 시장이라도 커피와 차 모두 대중에게 익숙한 기호식품이고 다양한 연령대에서 소비가 많은 상품이기에 시장성이 충분하다고 본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민토와 손을 잡고 새로운 음료를 내놓을 계획에 있다.
2. Minto‘s strategy
∘ 민토의 감성 전략
①‘문화비’만 내면 민토의 80%를 이용할 수 있다!
→ 민토를 방문한 고객들은 3000~5000원 (지점마다 문화비가 다름)에 해당하는 문화비를 지불하면 민토차는 기본, 커피, 레모네이드, 체리콕 등 다양한 음료를 3회 까지 리필 해준다. 또한 배가 고플 경우 컵라면과 빵, 떡 중에 골라서 먹을 수 있다.
② 민토에 가면 상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 지승룡 사장이 힘들어 보이는 고객을 상대로 처음 시작한 휴먼 테라피는 도형을 그려 그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는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다양한 상담 형태가 현재 발전되어 있다.
③ 도심내부 문화 공간의 역할을 하자!
→ 민토는 다양한 문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요즘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혼자 편하게 쉴 수 있는 다락방을 본 딴 공간에서 많은 인원이 세미나를 할 수 있는 세미나실까지 다양한 공간이 제공된다. 예를 들면 책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민토 고깃집’, 천연 재료로 만든 에코소르베 (아이스크림), 와인, 브런치등 다양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민토 내에서 하루 종일 있어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되어있다. 또한 종종 연극, 공연등 을 제공해 문화 공간으로 톡톡히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이미 동화풍의 소품, 자연을 닮은 인테리어와 종업원의 앨리스 같은 독특한 옷차림에서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시각적인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
∘ 민토의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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