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옴니아2 휴대폰에 대한 4P전략 및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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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옴니아2의 SWOT 분석

4. STP분석

5. 4P전략


본문내용
삼성전자 옴니아2 휴대폰에 대한 4P전략 및 STP분석
현재 최정상의 기술을 가지고 세계 휴대폰시장을 장악해나가고 있는 삼성전자의 옴니아2 휴대폰이 애플의 최신형 스마트폰인 아이폰에 의해 한국시장에서 상당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휴대폰에 들어간 기술, 내장된 기능 등은 비슷하거나 옴니아2폰이 더 좋지만 성능대비 가격에 있어서 아이폰이 전반적으로 우위를 보이기 때문에 현재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와 판매업자인 SK텔레콤이 맞불작전으로 가격인하에 나섰다. 삼성전자가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 ‘미래 사회에 대한 영감, 새로운 미래 창조’ 라는 비전2020의 목표에서 2020년 매출을 지금의 4배 수준인 4000억달러로 끌어올려 IT기업의 글로벌 1위와 세계 10대 기업에 진입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 이것이 현실화되려면 현재 한국시장에서의 아이폰의 신화를 잠재우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해 나가야 한다. 노키아, 모토로라 등 세계 유수의 휴대폰 제조회사도 한국시장에서 참패를 할 정도로 우리나라의 소비자들의 요구 수준이 상당히 까다롭지만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욕구를 즉각 반영하여 우리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가질 수 있었다.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기에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만족시킨 신제품을 쏟아낸다면 노키아와의 격차를 현저히 줄일 수 있게 되고 몇 년내로 IT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현 시점에서 삼성전자가 여태까지 출시한 휴대폰의 인지도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비전이 밝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노키아의 아성과 아이폰의 신화를 무너뜨리고 세계 최정상의 위치에 오를 날을 기대하며 4P전략 및 STP분석을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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