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옴니아2 휴대폰에 대한 4P전략 및 ST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옴니아2의 SWOT 분석
4. STP분석
5. 4P전략
- 본문내용
-
삼성전자 옴니아2 휴대폰에 대한 4P전략 및 STP분석
현재 최정상의 기술을 가지고 세계 휴대폰시장을 장악해나가고 있는 삼성전자의 옴니아2 휴대폰이 애플의 최신형 스마트폰인 아이폰에 의해 한국시장에서 상당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휴대폰에 들어간 기술, 내장된 기능 등은 비슷하거나 옴니아2폰이 더 좋지만 성능대비 가격에 있어서 아이폰이 전반적으로 우위를 보이기 때문에 현재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와 판매업자인 SK텔레콤이 맞불작전으로 가격인하에 나섰다. 삼성전자가 창립 40주년을 맞이하여 ‘미래 사회에 대한 영감, 새로운 미래 창조’ 라는 비전2020의 목표에서 2020년 매출을 지금의 4배 수준인 4000억달러로 끌어올려 IT기업의 글로벌 1위와 세계 10대 기업에 진입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 이것이 현실화되려면 현재 한국시장에서의 아이폰의 신화를 잠재우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해 나가야 한다. 노키아, 모토로라 등 세계 유수의 휴대폰 제조회사도 한국시장에서 참패를 할 정도로 우리나라의 소비자들의 요구 수준이 상당히 까다롭지만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욕구를 즉각 반영하여 우리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가질 수 있었다.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기에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만족시킨 신제품을 쏟아낸다면 노키아와의 격차를 현저히 줄일 수 있게 되고 몇 년내로 IT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오를 수 있을 것이다. 현 시점에서 삼성전자가 여태까지 출시한 휴대폰의 인지도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비전이 밝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노키아의 아성과 아이폰의 신화를 무너뜨리고 세계 최정상의 위치에 오를 날을 기대하며 4P전략 및 STP분석을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