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마케팅 SWOT,STP,4P사례분석및 개선방향,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2. 애플사 연혁
잡스의 경영복귀후 파급효과
잡스의 프리젠테이션
아이폰문화

3. SWOT분석

4. STP전략
<Segmentation>
1) 연령층에 따른 세분화
2) 추구하는 가치에 따른 세분화
3) 핸드폰 기능에 따른 세분화
<Targeting>
<Positioning>

5. 마케팅 4P전략
Product
1) 파격적인 디자인
2) 기능
Price
Place
Promotion

6. 애플사의 개선방향 및 시사점
아이폰의 한계점 및 개선방향
아이폰의 시사점

7.경쟁사분석 (삼성전자 갤럭시S)
1) SWOT 분석
2)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Place
한국에서는 단말기를 이동통신사 대리점에서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동통신사 대리점들은 단말기 제조업체로부터 단말기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보조금등을 지원받게 되는데, 이러한 보조금의 혜택을 소비자가 보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보조금이 지원됨에도 소비자들은 2년 동안의 할부계약을 통해 단말기를 구입하는 경우가 태반이며, 2년간의 할부기간을 채우지 못할 경우 엄청난 위약금까지 지불하게 되어있다. 따라서 아이폰은 이러한 불합리한 유통체계를 답습하지 않고, '단말기 단품'전략을 펼친다. 유통망은 전국에 있는 애플사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애플 스토어'를 통하거나, 인터넷등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애플은 연구개발(R&D), 디자인, 마케팅만 전담하고 100% 외주생산체제에 의존한다. MP3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아이팟의 성공은 애플의 외부 컨설턴트가 제시한 아이디어를 수용한 결과이다. 또한 아이팟의 음악파일을 다운할 수 있는 아이튠스는 외부에서 아이디어를 사들여 와 개선한 것이다. 학교와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며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컴퓨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처럼 경쟁력은 안과 밖의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탁월한 제품

  • [국제경영]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apple < 목 차 >Ⅰ. 서론(1) 들어가기 전에(2) 기업 소개(3) 기업의 연혁(4)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5) 기업 문화(6) 애플의 사업부문(7) 애플사의 전략변화(8) 로고의 의미(9) CEO 소개- 스티븐 잡스Ⅱ. 본문(1) 애플의 핵심역량(2) 애플의 산업구조분석(3) 애플의 환경 분석(4) 애플의 SWOT 분석(5) 애플의 STP 분석(6) 애플의 4P 분석(7) 애플의 경쟁사 분석(8) 애플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

  • [마케팅]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전략적 방안
  • 방향을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본다. www.nike.co.kr  www.seri.orgwww.lgeri.comwww.fnnews.com www.etoday.co.krwww.dt.co.krwww.hankyung.comwww.munhwa.comwww.mk.co.krwww.edaily.co.kr나이키 이야기 - 트레이시 카바쇼, 서종기 역, 라이온북스, 2011왜 나이키는 운동화에 아이팟을 넣었을까 - 에이드리언 C. 오트, 노지양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11운동화 전쟁 - 바바라 스미트, 김하락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8 디자인이 브랜드와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애플과 대등한 회사로 인식되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2) 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이미지란 브랜드 자산의 두 번째 원천으로, 특정 브랜드에 연결되는 연상 및 독특한 상징성을 말한다.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마케팅과 광고 전략을 비롯해 직접경험, 간접경험 등의 여러 가지 경로가 사용되며, 이러한 방법을 통해 만들어지는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에는 3가지 요소가 있다. 첫 번째로, 강력한 브랜드 연상은 소비자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등 전반에서 절약적인 방법을 채택하여 새로운 가치 창조⑸ 협력업체와 상생단계 비용 절감, 품질 개선 및 신기술 개발의 성과를 완성차 업체와 협력 업체 간에 어떻게 배분하는가 하는 문제일반적으로 부품 공급 가격은 시장 가격이 아닌 협상 과정에서 교섭력에 의해 좌우완성차 업체는 단가 인하를 통하여 위험을 분산하고 협력 업체의 개선 활동 성과의 일부를 흡수하려고 하고,협력업체에서는 기술개발을 위한 인센티브가 필요함하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