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SWOT,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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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소개
3) 경영이념
4) 기업연혁
5) 수상내역
6) 본죽메뉴

2. 본죽의 Marketing 분석

1) 환경분석
2) S.W.O.T
3) S.T.P
4) 4P

3. 본죽의 성공요인

4. 본죽 관련 기사에 대한 분석

5. 경쟁사분석

1) 죽이야기
2) 인스턴트 죽 시장

6. 인터뷰

7. 문제점 & 개선방안

8. 총평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 ) 기업개요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 개설을 한 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상품화하였으며 다양한 음식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 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창업 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창업 3년 만에 전국에 4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본죽은 우리 고유 건강식의 글로벌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 11월 이미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으며, 2005년 5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 국내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에 첫 삽을 들어올렸다. 본죽은 기존 가맹점의 상권보호를 강화해나가면서 월 20개 내외의 가맹점을 현재 꾸준히 늘려가고 있으며 창업 3주년인 2005년 9월을 기점으로 하여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본아이에프 홈페이지
www.bonif.co.kr
▸이투데이 홈페이지
www.etoday.co.kr
▸스포츠조선 홈페이지
www.sports.chosun.com
▸한국경제TV 홈페이지
www.wowtv.co.kr
▸문화일보 홈페이지
www.munhwa.com
▸뉴시스 홈페이지
www.newsis.com
▸파이낸셜뉴스 홈페이지
www.fnnews.com
▸머니투데이 홈페이지
www.mt.co.kr
▸죽이야기 홈페이지
www.jukstory.com
▸예서마미의 육아리뷰스토리 블로그
http://blog.naver.com/killsia79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블로그 정성 - 김철호, 비전코리아, 2010
http://blog.naver.com/rosemaryks

▸절대적인 믿음으로 성공한 한국의 CEO들 - 지승룡, 도마의길, 2008

▸위기의 인생2막 1인 기업이 희망이다 - 권혁기, 더 북스, 2007

▸꿈꾸는 죽장수 - 김철호, 거름,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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