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SWOT,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소개
3) 경영이념
4) 기업연혁
5) 수상내역
6) 본죽메뉴
2. 본죽의 Marketing 분석
1) 환경분석
2) S.W.O.T
3) S.T.P
4) 4P
3. 본죽의 성공요인
4. 본죽 관련 기사에 대한 분석
5. 경쟁사분석
1) 죽이야기
2) 인스턴트 죽 시장
6. 인터뷰
7. 문제점 & 개선방안
8. 총평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1 ) 기업개요
2002년 8월 대학로에 1호점 개설을 한 본죽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웰빙 건강식품으로 상품화하였으며 다양한 음식관련 창업 컨설팅과 독자적인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 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창업 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창업 3년 만에 전국에 4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본죽은 우리 고유 건강식의 글로벌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 11월 이미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으며, 2005년 5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 국내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에 첫 삽을 들어올렸다. 본죽은 기존 가맹점의 상권보호를 강화해나가면서 월 20개 내외의 가맹점을 현재 꾸준히 늘려가고 있으며 창업 3주년인 2005년 9월을 기점으로 하여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 참고문헌
-
▸본아이에프 홈페이지
www.bonif.co.kr
▸이투데이 홈페이지
www.etoday.co.kr
▸스포츠조선 홈페이지
www.sports.chosun.com
▸한국경제TV 홈페이지
www.wowtv.co.kr
▸문화일보 홈페이지
www.munhwa.com
▸뉴시스 홈페이지
www.newsis.com
▸파이낸셜뉴스 홈페이지
www.fnnews.com
▸머니투데이 홈페이지
www.mt.co.kr
▸죽이야기 홈페이지
www.jukstory.com
▸예서마미의 육아리뷰스토리 블로그
http://blog.naver.com/killsia79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블로그 정성 - 김철호, 비전코리아, 2010
http://blog.naver.com/rosemaryks
▸절대적인 믿음으로 성공한 한국의 CEO들 - 지승룡, 도마의길, 2008
▸위기의 인생2막 1인 기업이 희망이다 - 권혁기, 더 북스, 2007
▸꿈꾸는 죽장수 - 김철호, 거름,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