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의 온라인 쇼핑과 소셜커머스의 구매동기와 만족도 비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1-3 이론적 배경
2 연구 가설
3 연구 절차 방법
3-1 연구 대상자
3-2 연구 도구
3-3 연구 절차
4 결과 분석
4-1 조사대상 및 표본의 특성
4-2 가설 검증
5 결론
5-1 연구의 요약
5-2 연구의 한계
6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연구의 필요성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가 이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전망
인터넷 쇼핑시장은 그 규모가 연간 20조원 이상
가상공간에서의 경제활동이 벌어지는 디지털 경제의 시대가 도래
인터넷 사용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서비스 별로 목표고객의 차별화가 가능한 시장으로 성장
Facebook과 twitter 같은 SNS와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수익 모델인
소셜커머스의 출현
E커머스, M커머스에 이르는 이동통신과 통신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하여 인터넷 쇼핑 시장의 규모가 2015년에 소매시장 매출 액 1위를 점유할 것으로 전망
현대 사회에서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발달이 급속화되면서 우리들의 소비생활환경 또한 변화되고 있다.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속에서
효율적이고 만족도 높은 소비를 위한 방안들을 찾아봐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꼈다.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과 소셜커머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동기와 그에 따른 만족도간의 관계를 확인함으로써
이 두 가지 온라인 쇼핑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데에 가장 큰 목적이 있다.
1.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구매 동기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서 각 각의 구매 동기에 따른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인터넷 쇼핑몰 소비자의 구매동기와 그에 따른 만족도를 확인한다.
2. 소셜머커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구매 동기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서 각 각의 구매동기에 따른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소셜커머스 소비자의 구매동기와 그에 따른 만족도를 확인한다.
3. 인터넷 쇼핑몰과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동기가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따라 하부 구매동기 요인에 따른 소비자 만족도간의 관계를 확인함으로써 인터넷 소비자와 소셜커머스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 참고문헌
-
임원종,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2006) 소비자 행동론. p238.
서현석,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의 결정요인 –패션 제품을 중심으로
최자영, 이규혜, 성별, 쇼핑동기, 플로우 경험이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재현, 박철, 오픈 마켓의 이용 만족도의 선행요인과 결과–쇼핑동기, 이용 빈도, 구전, 재구매 의도를 중심으로
인터넷 쇼핑몰 이용에 관한 연구, 노채영 외 2명, 2000.
인터넷 쇼핑상황에서 경험하는 소비자 감정에 관한 질적 연구, 서문식 외 2명, 2000.
쇼핑동기, 감정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2010.
김병숙, 명품의 쇼핑요인과 소비자의 추구가치가 쇼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