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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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선정 동기 및 연구 방향

Ⅱ. 본 론
1. 국내 소셜 커머스 시장
2. 회사 소개
1) 티켓몬스터 소개
2) 티켓몬스터의 수익구조
3.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7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6. 문제점
1) Product 면에서의 문제점
2) Price 면에서의 문제점
3) Place 면에서의 문제점
4) Promotion 면에서의 문제점
5) People 면에서의 문제점
7. 제언
1) 단기적 관점에서의 제언
2) 장기적 관점에서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5. 7P 분석

1) Product

티켓몬스터는 “맛집, 레져, 공연. 뷰티“ 크게 분류된 범위에 속한 서비스 상품을 50%내외의 할인율을 적용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티켓몬스터는 6개의 지역(고양, 분당, 대전, 수원, 인천/부천, 대구, 부산)내 업체의 상품을 하루에 한 개씩 판매하고 있고, 특별히 서울지역은 근접성과 유동인구를 고려한 4개의 세분지역(압구정,신사,잠실/ 강남역,서초,영등포/ 홍대,삼청동,여의도/ 이태원,대학로,노원)으로 나누고 총 네 가지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한다. 이렇게 서울지역만을 특별히 세분화한 이유는, 서울은 인구 밀집도가 높아 잠재 고객들이 많으며, 선정할 업체들도 다양하고, 구매율도 가장 높은 핵심시장이기 때문이다. 최대한 지역별로 세분화하여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판매율을 높일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의 세분지역별로 맛집, 레져, 공연, 뷰티등과 관련된 상품들이 번갈아가며 등록된다. 즉 압구정지역에 뷰티상품이 등록되었으면 홍대지역에는 저렴한 맛집상품이, 이태원엔 공연상품, 강남역에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상품이 판매되는 식 이다. 고객이 마음에 들다면 이 네 가지 상품을 모두 구매해도 다음날 모두 사용해도 된다. 매일 다양한 분야별 상품을 등록하는 것은 구매자의 고민을 줄이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한다.
11월 서울(압구정/신사/잠실)지역 판매상품




2) Price

저렴한 가격은 소비자가 할인상품을 구매하는 가장 큰 동기이자 이유가 된다. 할인 상품의 가격이 너무 높으면 구매자들은 자신의 준거가격과 비교하여 구매를 망설이게 되고, 가격이 너무 싸면 실제 할인금액이 크지 않으므로 구매의 흥미를 잃어버린다. 너무 저렴하지도 너무 비싸지도 않은 가격범위 내의 상품을 선정하여 고객들이 “싸게 사서 만족하고 다시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격을 설정하면 판매수익을 얻을수 있을까 의문이 생긴다. 소셜커머스의 파격적인 할인 가격이 가능한 이유로는 상품이 유형의 제품이 아닌 서비스상품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실제로 5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여도 서비스 상품이기 때문에 적게나마 이익이 남는 경우가 많고 일부 업체는 어느정도의 손해를 감수하는 정도라고 한다.
티켓몬스터는 기타 소셜커머스 업체와 마찬가지로 기존가격의 50%내외의 파격적인 할인율을 적용하여 상품을 판매한다. 상품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할인이 적용된 판매가격들의 편차도 크다. 비교적 고가인 해외여행상품, 의류나 신발상품은 할인가격도 높은 편이다. 여행상품은 국내여행의 경우 5만원~20만원대 사이, 해외 상품은 30만원 이상인 경우가 많다. 패션상품의 경우 등록 상품수가 많지 않지만 일단 디자이너들의 고급 상품을 파는 경우가 많아 10만원대 이상의 가격이 형성된다. 이런 고가의 상품들을 제외한 뷰티, 공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현대경제연규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11. 11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딜즈온 홈페이지 (http://www.deals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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