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티켓몬스터의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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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주제선정동기
Ⅱ.본론
1. 소셜커머스란?
2. 국내 1위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3. 경쟁사 분석 - GROUPON
Ⅲ.결론
1. 4P 관점에서의 '티켓몬스터' 문제점
2. 4P 관점에서의 '티켓몬스터' 제언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1. 주제선정동기
2012년의 화두로 `TGIF`가 떠오르고 있다. 흔히 떠올리는 ‘Thanks Got It Friday’나 패밀리레스토랑의 이름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트위터(Twitter)ㆍ구글(Google)ㆍ아이폰(Iphone)ㆍ페이스북(Facebook)의 앞 글자를 조합한 단어가 바로 2012년의 TGIF이다, 이들은 소통을 화두로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를 열어가고 있다. 특히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인 트위터와 아이폰은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사람들의 일상생활뿐 아니라 일하는 방식까지도 바꿔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은 소셜 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등장하게 된 것이 바로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 이다.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홍보 방식은 이미 수십 년 전부터 보편화되어 왔지만, SNS(Social Networking Service)가 가미된 소셜 커머스는 전혀 다른 파급력을 보인다.
소셜 커머스란, 공연 티켓이나 여행 티켓, 맛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일정 참가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뜻한다. 이는 언뜻 대규모 혁신의 서비스 신상품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공동구매는 이미 옥션, 인터파크 등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거래 방식이며 특히 주요 온라인몰에서는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마케팅도 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p. 125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다음 사전 (http://enc.daum.net/dic100/)
▸티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그루폰 공식 홈페이지 (http://www.groupo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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