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MP3 CDPlayer `아이리버`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2

2. 본론
2-1. 아이리버란?? ----------------------------------- 2
2-2. 선정 이유 ------------------------------------- 3
2-3. 아이리버의 마케팅 ------------------------------- 4
2-4. SWOT 분석 ------------------------------------- 5
2-5. S-T-P 분석 ------------------------------------- 6
2-6. 4P 전략 ---------------------------------------- 8
2-7. BCG Matrix -------------------------------------- 10
2-8. 기업 방문 및 인터뷰 ------------------------------- 13

3. 종합 분석 및 결론 ---------------------------------- 14
본문내용
1.서론

모든 학문이 그러하듯, 이론으로만 그 학문을 안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이론을 실제 얼마나 잘 적용할 수 있느냐에 그 학문의 실질적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실에 맞지 않는 이론은 공상에 불구하기 때문일 것이다.
경영이라는 과목 자체가 너무나 현실적인 과목일 것이다. 사회라는 현실속의 조직을 어떻게 잘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학문이 경영이기 때문에 그 이론의 현실에의 적용은 다른 과목보다 더 중요할 것이다.
우리가 이번을 통해 배우는 마케팅이라는 학문 또한 아주 현실적인 학문이다. 좁게는 상품에서 넓게는 국가에 이르기까지 그 가치를 얼마나 높게 평가되도록 하느냐에 대한 학문이 마케팅이다.
그런 면에서 현실에서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사례를 찾아보자는 이번 과제는 마케팅에 대해 보다 정확히 알 수 있는 과제가 아닌가 싶다. 마케팅 원론 수업을 통해 배운 점들을 실제 기업을 통해 연구해봄으로써 기업경영에 어떻게 마케팅 기법들이 적용되는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선택한 기업은 Iriver라는 MP3Player 전문생산업체이다.
4P(Product,Price,Place,Promotion)와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의 기법, BCG Matrix를 통해서 이 기업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마케팅 이론을 통하여 분석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P3플레이어 아이리버(레인콤)와 아이팟(애플) 비교분석
  • MP3 Player 보다 훨씬 취약한 만큼 국산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III. MP3 Player 제조업체1. 레인콤(아이리버)(1)주요연혁2000년7월 (주)아이리버 설립2000년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2001년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 27일자)2001년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2002년9월 MP3 Player iFP-100 Series 출시2002년12월 한국디자인협회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아이리버는 본인뿐만 아니라 요즘의 젊은 층 이라면 누구든 한 번쯤 들어봄직하고 관심을 갖고 있을 MP3분야가 아무래도 조사하기에 친숙하고, 또 평소 관심이 있던 분야에 대해 좀 더 알아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풀무원을 주제로 삼게 된 것은 우선 우리 주변에서 농산물 유통 업체 중 가장 성공한 기업이고 점차 우리도 이렇게 바뀌어야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서이다. 또한 풀무원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사례는 국

  • [기업연구] 아이리버(레인콤) 기업분석
  • 성공적인 기업을 만들어 나아가며 경쟁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연구해 보고자 한다. 우리 팀은 MP3기계 중에서 매출 1순위이며 가장 활발하게 MP3를 팔고 있는 주식회사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이 회사의 MP3가 잘 팔리는 이유는 분명 무엇인가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레인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본문1. 레인콤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분석외부환경 측면1. 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 기반 구축현재

  • [국제경영론] Iriver(아이리버)의 글로벌 전략(영문)
  • 아이리버 프리즘 이후 이렇다 할 히트상품를 내지 못했고, 아이팟 공세에 대해서도 안이하게 대응하는 바람에 위기를 더 키우고 가속화했다. 레인콤이 프리즘 이후 내놓은 제품들은 시장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지 못했던 것이다. 이는 여러 기능을 집어넣는`‘컨버전스에 치중하다가 디자인을 중시하는 시장의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벤처의 성공요인이 기존과는 다른, 혁신적인 무엇이라면 프리즘은 그

  • [마케팅성공사례](주)레인콤 mp3 아이리버 `iRiver` 성공요인분석
  • “sorry sonyiRiver◆ 조 명 : ◆ 과 목 : 마케팅원론◆ 교수님 : ◆ 조 원 ◆ - 목 차 -※ 서론 1. 아이리버의 선정배경2. MP3의 등장 및 발전가능성※ 본론1. 아이리버 소개2. 아이리버 연혁3. 설문조사보고-14. 기업전략목표5. 사업포트폴리오(BCG 모형)6. SWOT분석7. STP분석8. 설문조사보고-29. 4P전략10. 아이리버 성공요인11. 발전방향※ 결론1. 시사점※ 서론◈ 아이리버의 선정배경MP3P는 “휴대”를 넘어“착용”가능할 정도로 작고 가벼우면서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