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MP3 CDPlayer `아이리버`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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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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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 2
2. 본론
2-1. 아이리버란?? ----------------------------------- 2
2-2. 선정 이유 ------------------------------------- 3
2-3. 아이리버의 마케팅 ------------------------------- 4
2-4. SWOT 분석 ------------------------------------- 5
2-5. S-T-P 분석 ------------------------------------- 6
2-6. 4P 전략 ---------------------------------------- 8
2-7. BCG Matrix -------------------------------------- 10
2-8. 기업 방문 및 인터뷰 ------------------------------- 13
3. 종합 분석 및 결론 ---------------------------------- 14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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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모든 학문이 그러하듯, 이론으로만 그 학문을 안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이론을 실제 얼마나 잘 적용할 수 있느냐에 그 학문의 실질적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실에 맞지 않는 이론은 공상에 불구하기 때문일 것이다.
경영이라는 과목 자체가 너무나 현실적인 과목일 것이다. 사회라는 현실속의 조직을 어떻게 잘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학문이 경영이기 때문에 그 이론의 현실에의 적용은 다른 과목보다 더 중요할 것이다.
우리가 이번을 통해 배우는 마케팅이라는 학문 또한 아주 현실적인 학문이다. 좁게는 상품에서 넓게는 국가에 이르기까지 그 가치를 얼마나 높게 평가되도록 하느냐에 대한 학문이 마케팅이다.
그런 면에서 현실에서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사례를 찾아보자는 이번 과제는 마케팅에 대해 보다 정확히 알 수 있는 과제가 아닌가 싶다. 마케팅 원론 수업을 통해 배운 점들을 실제 기업을 통해 연구해봄으로써 기업경영에 어떻게 마케팅 기법들이 적용되는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선택한 기업은 Iriver라는 MP3Player 전문생산업체이다.
4P(Product,Price,Place,Promotion)와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의 기법, BCG Matrix를 통해서 이 기업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마케팅 이론을 통하여 분석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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