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연구 동기.......................................................................... p 3

2. 본 론
1) 회사 소개
① 기업 개요....................................................................... p 4
② 경영 이념....................................................................... p 5
③ 회사 연혁....................................................................... p 7
④ 제품 소개....................................................................... p 8
2) 기업의 현황
① 산업 현황....................................................................... p 9
② 시장 현황....................................................................... p 9
③ 국내 시장....................................................................... p 10
④ 해외 시장....................................................................... p 11
3) 기업의 전략
① 해외진출 전략.............................................................. p 12
② 판매 전략....................................................................... p 13
③ 마케팅 전략................................................................... p 14
4) 기업의 성공요인
① 환경 적합 아이템........................................................... p 16
② 혁신적 디자인................................................................ p 17
③ 리더쉽과 자율화............................................................. p 17
④ 소비자와의 피드백.......................................................... p 19
5) 기업의 서비스 성공 사례........................................... p 20


3. 결 론 ............................................................................ p 22


☆ 참고 문헌 ☆................................................................... p 24
본문내용
-연구 동기-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젊은층에 이어 그 수요 연령층이 더 낮아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현재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 내며 앞으로의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기업을 만들어 나가며 경쟁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고자 이 기업을 선택하여 연구하였다.


아이리버는 2003년 기준 미국 시장 내 점유율 15% 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그 시작이 한국의 자그마한 벤처 기업이라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 시작은 미미하였으나 미국이라는 거대 시장에 진입해서 지금의 입지를 갖기까지의 과정을 공부하는 동안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이쯤에서 MP3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MP3 player는 최고의 압축률과 CD수준의 음질로 각광받고 있는 MP3 파일을 저장, 재생할 수 있는 Portable Digital Audio이다.
PORTABLE 음향기기의 주류를 이루던 CASSETTE PLAYER는 현재 거의 사양산업으로 접어들어 있으며 그 시장의 규모도 축소되었다. 과거 이 부분에서 많은 수익을 창출하던 SONY, PANASONIC 등의 일본 기업들은 거의 시장에서 철수하였다. 또한 CD PLAYER 또한 조금 더 작고 휴대하기 편안한 제품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시장의 상황에 의해 점점 내리막길에 접에 들고 있다. 그래서 이 제품들의 대안으로 나오기 시작한 MD PLAYER와 MP3 PLAYER가 현재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MD PLAYER 또한 대표기업인 SONY의 사실상 MD 산업의 실패를 인정하는 발언을 통하여 현재 PORTABLE PORTABLE :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의

음향기기의 시장과 산업의 대세는 MP3 PLAYER 라 볼 수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그 동안 일본기업들이 거의 독점하고 있던 PORTABLE 음향기기 시장에 우리나라의 작은 중소기업이 뛰어들어 우리나라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였고 해외에서 수많은 상을 받으며 이름을 높여가고 있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레인콤의 I-RIVER이다.
참고문헌
아이리버 홈페이지 http://www.iriver.co.kr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reigncom.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아이리버와 TGIF의 마케팅사례
  • 마케팅 등의 프로모션 정책인 이들 업계의 매출신장에 도움이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소비자들은 조금 더 비싼 값을 내더라도 맛과 질 높은 서비스가 보장된다면 아까워하지 않고 오히려 이들 업체에 오는 것을 즐긴다. 각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별 이용고객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며, 최근 몇 년 이전에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적극적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용고객의 인식 속에 브랜드간의 차별화가 일정 수준 이루어지고 있다. 1) 이용이유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서비스와도 유기적으로 연결돼 성공 여부가 초미의 관심이다. 애플의 아이팟의 성공을 가능케 한 것은 특유의 다운로드서비스 아이튠이 있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플레이즈포슈어(PlaysForSure)’ 서비스를 통해 음원을 내려받도록 Z5를 설계했다. 한 마디로 ‘플레이즈포슈어(PlaysForSure)+ Z5 와 아이튠+아이팟나노의 흥미진진한 맞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내달 5일 모습을 공개할 Z5는 199~249달러 수준으로 애플

  • [인터넷과 경영] 인터넷을 이용한 고객만족 경영 기업 사례 조사(메가스터디, 코원, 롯데백화점)
  • 성공 사례로 발표되었다.롯데백화점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을 구축하여 고객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고객 니즈에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기존 CRM 의 경우 단순히 고객 신상정보와 소비 내역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지만, 이는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데 많은 한계를 가져왔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쇼핑스타일과 라이프 스테이지(고객의 생애 주기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니즈를 파악하고자

  • [마케팅] 고객만족과 사후관리 - 웅진코웨이, 아이리버 비교분석
  • Ⅰ. 서론Ⅱ. 본론1. 이론적 배경2. 사례분석 1 - 웅진코웨이 2.1 코디를 통한 고객 만족도 상승2.2 광고 비교를 통해 살펴본 코웨이의 경영전략2.3 정수기 시장의 확대와 경쟁우위2.4 이미지 전략의 성공3. 사례분석 2 - 아이리버 3.1 제품 활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자료 제공 3.2 고객의 의견 적극적으로 반영 , 고객의 불만 최소화 3.3 고객을 위한 A/S 운영4. 두 사례의 비교분석5. 마케팅적 시사점 Ⅲ. 결론 Ⅰ. 서론고객만족이라는 단어는 오늘날

  • [마케팅성공사례](주)레인콤 mp3 아이리버 `iRiver` 성공요인분석
  • “sorry sonyiRiver◆ 조 명 : ◆ 과 목 : 마케팅원론◆ 교수님 : ◆ 조 원 ◆ - 목 차 -※ 서론 1. 아이리버의 선정배경2. MP3의 등장 및 발전가능성※ 본론1. 아이리버 소개2. 아이리버 연혁3. 설문조사보고-14. 기업전략목표5. 사업포트폴리오(BCG 모형)6. SWOT분석7. STP분석8. 설문조사보고-29. 4P전략10. 아이리버 성공요인11. 발전방향※ 결론1. 시사점※ 서론◈ 아이리버의 선정배경MP3P는 “휴대”를 넘어“착용”가능할 정도로 작고 가벼우면서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