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연구] 아이리버(레인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1. 기업소개- 아이리버 레인콤
2. 레인콤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


본 문

1. 레인콤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분
2. 타사와의 관리방식비교
3. 창조성과 생산성 측면에서의 레인콤
4. 레인콤의 문제점 분석과 해결책


맺음말

1. 레인콤의 향후방향
2. 인터뷰내용
3. 에필로그
본문내용
'새로운 디지털 Lifestyle의 창조'라고 하는 비젼 아래, 다년간의 AV Solution개발 및 공급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출시하였다. 같은 해, 레인콤은 2000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비젼을 창조하고자 I-RIVER라는 대표 브랜드를 만들었다. 현재 MP3 PLAYER(MP3 CD PLAYER)로 잘 알려진 I-RIVER의 제품들은 최신 기술의 완성으로, 그 기술의 중심에 사람이 있으며, 그 기술을 사용 시 어떻게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지를 고심한 I-RIVER의 브랜드 이념이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레인콤이 I-RIVER라는 브랜드에 담아내려고 하는 가치들은 여러 가지이다. 레인콤은 고객의 목소리에 성장의 원동력이 있다고 믿고, 고객의 충고 및 요청에 항상 귀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그 요구들을 수용하며, 고객에게 항상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기업이다. 또한 뛰어난 품질의 디자인과 핵심적인 기술이 레인콤의 사명이라고 생각하고 I-RIVER가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회사이며, 회사의 목적이 고객의 기대를 능가하는 고객 서비스와 차별화된 즐거움을 주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빨리빨리\`문화와 \`비빔밥\`문화 경영에 도입 성공한 사례
  • Ⅱ. 이론적 배경1. 빨리빨리 문화2. 비빔밥 문화Ⅲ. 연구의 개념적 틀과 연구 방법Ⅳ. 토론 및 분석1. 빨리빨리 문화 접목의 성공 사례1) 외식 서비스A. 도미노 피자2) 퀵 서비스 3) 디지털 전자 시장A. 아이리버 레인콤B. 휴대전화C. 반도체4)인터넷 A. 싸이월드B. 미샤2. 비빔밥 문화 접목의 성공 사례▶국내사례1) 뷰티플렉스▶ 국내기업이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 1) 현대 상트로2) LG전자 - 프리미안 냉장고3) LG전자 - 메카폰Ⅴ 결론참고문헌

  • [소비자행동론] SK텔레콤 광고분석
  • 기업이미지 상승 효과를 꾀한다. (Ambush Marketing(앰부시 마케팅)-매복 마케팅이라 할수 있다. ) 공식스폰업체가 되는 많은 비용을 들여야 하기때문에 여러가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가 마치 공식스폰업체처럼 인식을 하도록 마케팅 하는 전략을 말한다. 예를 들어 스포츠 브랜드의 경우 나이키는 공식 월드컵 혹은 올림픽의 공식 스폰을 하지 않지만 구축된 브랜드 이미지와 팀, 선수마케팅을 통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광고 배경음악으로 쓰이는

  • [브랜드관리] 아이리버 재포지셔닝
  • 아이리버는 치열한 경쟁으로 부침이 심한 비즈니스세계의 가장 대표적 사례라는데 의견이 모아져 결정하게 되었고, 더불어 이에 대한 각 분야별 원인분석과 향후 마케팅방안 및 전략에 대해서 연구해 보고자 한다2. 기업개요(1) 회사개요회사명(주)레인콤 Reigncom.Ltd대표이사양덕준 / 김혁균직원수412명자본금67억 1천만원설립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림등록일2003년 12월 18일 KOSDAQ등록해외법인5개 / 한국, 홍콩, 미국, 일본, 유럽, 중국(

  • [브랜드전략] 아이리버 IRIVER 브랜드 강화를 위한 PR전략
  • 분석(1)회사명 : (주)레인콤 Reigncom.Ltd설 립 :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림 비 전 : “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주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레인콤 3대 원칙 >대표이사 : 양 덕 준 CEO2000년 12월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불과 6개월 만에 미국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그 후 국내시장 마켓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함은 물론 아이리버라는 세계적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 아이리버 마케팅
  • 분석STP 분석개선점4P문제점/장단점광고 i-river Analysis 설립자회사명 :- (주)레인콤의 자회사-  2000년 7월에 설립된 브랜드 회사      레인콤 : reign com (정복하다) iRiver : internet + river (디지털의 새로운 강)(주)아이리버032005 i-river Analysis역사02 회사소개(cont.)회사소개회사구조진출현황성공전략SWOT 분석STP 분석개선점역사 4P문제점/장단점광고 i-river Analysis 설립자042005 i-river Analysis대표이사 양덕준법인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