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 입니다.
- 본문내용
-
1. 서비스 경제의 성장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경제가 성장하고 사회가 커짐에 따라 서비스 경제 또한 성장에 있어서 구조적인 변화가 생기게 되었다. 서비스 경제가 성장하게 된 여러 가지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화되었기 때문이다. 현대 소비자의 욕구는 단순한 생존을 위한 욕구로서 충족되어온 과거의 범위와 크게 다른데, 생활을 즐긴다는 측면으로 변화하고 있다. 수많은 외식업체의 고객들은 한 끼를 먹더라도 더 맛있고 차별화된 즐거운 식사를 원한다.
또 다른 요인은 급속한 기술의 진보가 있었기 때문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보다 뛰어난 기술이 요구되며 어떤 경우 기술에 의해 소비자의 욕구가 창출되기까지 한다. 서비스 제공자는 제품 이외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우위를 선점하여 제품평준화를 이루어야 한다.
규제환화와 전문서비스 경쟁 심화 또한 서비스 경제의 성장의 원인이다. 항공, 금융, 통신 등과 같은 산업의 규제가 완화되면서 이들의 산업 마케팅 활동도 개별 기업의 역량에 따라 전개될 수 있게 되었다. 경영 컨설팅, 시장조사, 기술자문 등 전문서비스에 대한 수요의 엄청난 증가 또한 생산 활동에 있어서 서비스의 필요성을 잘 보여준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사회추세가 서비스 경제화를 촉진시키고 있다. 부의증대, 여가시간의 증가, 여성 취업 증가, 평균수명 증가 등으로 다차원적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복잡화, 삶의 복잡화, 신제품의 수 증가 등도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유발하는 수많은 요인들에 해당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테슬라 TESLA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연구 및 테슬라 향후전략 제시 - 테슬라 기업전략 연구
- [광고분석] 비요뜨 분석
- [마케팅] 서울우유 `비요뜨`의 마케팅전략
- 재건축제도의 문제점 및 대책 방안
- [국제무역사] 일본 무역의 역사(일본무역사)
- [인사관리] 맥킨지&컴퍼니(McKinsey & Company) 조직구조 및 팀제
- [경영학] 스타벅스의 위기와 대응방안
- 파타고니아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파타고니아 기업분석 및 친환경 경영전략 분석과 느낀점
- 강원랜드가 지역 경제에 미친 영향
- 전사적 자원관리의 의의) ERP시스템의 등장배경과 의의, 도입 필요성, 특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