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저원가전략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KEA 저원가전략 경영사례 분석
가격을 고려한 Design
- IKEA Design은 가격과 공급처 결정 후, 진행
- Design 단계에서 공급업체 참여를 통한 합리적 가격도출
적정한 수준의 판매품목 유지
-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품목증가로 물류 및 비용부담증가
17,000여 품목 → 9,500여 품목으로 축소 유지
- 매출이 높은 품목은 살리고, 낮은 품목은 줄이는 방법적용
- 매년 1,000여종 신규제품 개발
규모의 경제 실현
- 히트 상품은 지속 유지하며, 박리다매를 통한 가격 인하
* 예) IKEA의 히트상품 LACK
1990년 24.2만개, 25.7유로 → 최근 200만개 약 8유로
목차
1. IKEA 소개
2. 가격경쟁력 강화 – Flat Packaging
3. Flat Packaging - 물류 . 제조 . 운용 비용 절감
4. 육각렌치 - 고객이 구매한 가구는 고객이 직접 조립 !
5. 이케아, 불편함을 팝니다
6. Do It Yourself!
7. 카달로그- 해리포터, 성경에 버금 가는 카달로그 배포 !
8. 규모의 경제 -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전에 먼저 가격표를 디자인 하라!
9. 다양한 공급처 - 저임금 국가생산 , 고임금 국가판매!
10. 유통(매장) - 매장을 도심이 아닌 외곽으로!
11. 가격전략 이외에 경쟁력
12. 가구회사 VS 라이프스타일 기업
13. 가격 도 디자인 한다
14. 경제성이 낳은 디자인 , 디자인이 낳은 브랜딩
15. 민주적 디자인= 디자인 흐름
16. 적극적인 시장조사
17. 이케아 쇼핑 = 온 가족을 위한 체험
18. 스웨덴을 팔다 - 국가이미지
19. 비용절감을 통한 低원가 전략
20. 유통, 상품기획, 디자인 및 브랜드 차별화 전략
21. 표준화와 현지화의 적절한 적절한 조화를 통한 국제화
22. IKEA 국내 진출 및 가구산업 대응 방안
본문내용
IKEA 전략
플랫 패키지 다리를 떼어내 보면 어떨까?

“다리를 떼어내 보면 어떨까?”
- 일리스룬드그렌 –
LÖVET(뢰베트) 사이드테이블의
다리를 떼어내 쉽게 운반할 수
있게 만든 이케아 제품 디자이너
이케아의 첫 번째 플랫 패키지
제품이 시작됨

[IKEA 제품의 특징]
부피가 큰 가구제품으로 물류비용 높음
파손 등 이동제약 큼

[IKEA 전략]
디자인, 생산, 조립 全단계 물류효율성 고려
물류센터 자동화 및 철도시설 연결
- 연평균 2억 3000만㎥의 주문량이 처리
- 첨단 IT 시스템(100억 유로 투자)
* 창고관리시스템(WMS), 주문관리 시스템(OMS)
평면 포장을 통해 팔레트, 트레이 사용
- 표준 팔레트 사용(규격 800mm×1200mm)
- 컨테이너 적재, 선적, 하역 단축(3~4시간 →30분)

Flat Package (평면포장)
판판한 형태의 포장, 제품의 생산, 조립, 물류 프로세스 전 과정에서 효율성 향상, 물류센터 자동화에 핵심적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IKEA 이케아 국제경영 사례
  • Ⅰ. 기업소개Ⅱ. SWOT분석Ⅲ. 제품전략Ⅳ. 원가유통전략Ⅴ. 마케팅전략Ⅵ. 해외진출전략Ⅷ. 결론국제경영사례기업 소개1943년 설립 1956년 조립식 가구 제조 시작1963년 해외시장 첫 진출2012년 현재 전 세계 35개국 진출ikeaIKEA세계1위 가구왕국ikea이케아 경영방침Frugality(절약)Informality(격식에 얽매이지 않는)Creativity(창조적인)better everyday lifeikeaSWOT 분석StrengthThreatOpportunityWeakness임대료, 물류비용, 저장비용 최소화로 인한 원가절감제품

  • [국제경영] IKEA 글로벌경영전략
  • 경영 자원이다.4) 최소한 수단으로 최대의 결과를 얻는다.초기 mail order(통신판매)5) 검소는 미덕이다6) 다른 방식은 없을까? why?끊임없는 변화의 추구7) 집중력을 키워라8) 책임을 진다 - 특권Prosumer로 나타나는 소비자로서의 특권9) 할 일이 남았다는 것은 멋진 미래가 있다는 것이다. - 미래지향적, 긍정적 태도(2) IKEA의 핵심성공 전략1) 과거 경영환경 분석경쟁환경 - 생산자 & 소매상간 카르텔 형성을 통한 진입장벽- 카르텔 형성으로 인한 가격담

  • [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 세계화전략의 실패사례와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 IBM의 현지화전략 및 세계화전략 사례
  • 전략 즉, 순수 현지적응전략이나 제 3사분면의 전략 즉, 통합과 현지적응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을 연구해야 할 다국적기업의 경영자들에게 이곳은 많은 다국적기업들이 선택할 수 있는 행동대안들을 제시해 주는 곳이다.다국적기업들이 적절한 통합/적응 전략을 이용하여 3대 지역 시장에 진출하게 되면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이하에서 이와 같이 성공한 사례를 5개 정도 살펴 볼 것이다. 미국의 프록트갬블(Procter & Gamble), 일본의 마쓰시다(Matsushita

  • 이케아(IKEA)의 중국과 한국진출 비교분석
  • 전체적인 판도변화와 함께, 한샘, 현대 등 국내 거대 가구기업의 사업변화와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선택지가 다양해졌다는 측면에서는 긍정적 요소 또한 많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국내의 가구 업체들 또한 이케아와 같은 공격적 마케팅과 아이템다양화, 해외시장의 적극적 시장진출을 모색하여, 현재의 이케아를 모델로 삼아, 다양한 글로벌화 정책을 배워나가고, 해외시장으로의 진취적 성장을 모색해 나갈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 [국제경영] 이케아 IKEA 사례
  • 전략을 따른다. 현재 IKEA는 화분, 주전자, 소파, 스푼 등에 이르는 1000여 가지에 달하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IKEA는 제조 시설을 만들지 않고 디자인만 직접 하며, 하청 제조 업체들이 71개국에 2,487 업체에 이른다. IKEA의 전략은 철저하게 cost leadership에 기초하기 때문에 낮은 임금의 노동력을 가진 국가의 업체들과 계약을 하고, 표준화된 아이템을 대규모로 생산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다. 2. IKEA의 경영방식① 셀프 서비스(DIY)를 채택해 질 좋은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