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BIG 3 국내 아울렛시장 영업현황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5 / 2017.03.15
  • 5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백화점 BIG 3 국내 아울렛시장 진출현황 및 경영전략
아울렛은 원래 ‘팩토리 아울렛(factoryoutlet)’을 지칭하는 말로서 제조 업체가 직영하는 매장을 의미하는데,제조업체의 공장이나 물류센터 내에 매장을 개설하여 물류비용을 줄이고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한 상설 할인매 장이었으나,점차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과 개발방식의 진화를 거치면 서 현재 아울렛으로 발전하게 되었다3).국내 유통시설에 대한 법적 분류 는 「유통산업발전법」상의 용어 정의를 따르는 데,이법 및 그 시행령에 아울렛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없다.국내 유통정보화 및 한국 유통물류산 업의 표준화를 담당하고 있는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의 유통정보 데이터베이스에는 “아울렛 센터라는 용어를 사용하며,아울렛 센터는 ‘제 조업체나 도소매업의 과잉생산품,흠이 있는 상품,팔고 남은 상품을 저가 격으로 판매하는 직영점인 아울렛 스토어가 복수(10~100개 점포)로 집적한 쇼핑센터를 말하는 것’이라 하여 아울렛이 대규모 점포의 하나인 쇼핑센터 로 분류되어있다
목차
Ⅰ. 아울렛 시장현황과 역사
1. 아울렛의 정의
2. 국내 아울렛의 역사
3. 국내 아울렛의 현황

Ⅱ. 아울렛시장현황
1. 이랜드 아울렛 사업부
2. 마리오 아울렛

Ⅲ. 국내 아울렛 BIG 3 현황분석
1. BIG 3사 비교분석 ( 롯데 VS 현대 VS 신세계 )
2. 롯데
3. 롯데 아울렛의 현황
4.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점포별 특징
5. 롯데 아울렛의 핵심전략

Ⅳ. 현대
1. 현대 아울렛의 현황
2. 현대 시티 아울렛 동대문
3.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
4. 현대 아울렛의 핵심전략

Ⅴ. 신세계
1. 신세계 아울렛의 현황
2.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Ⅵ. 글로벌 현황 및 트렌드
1. 일본
2. 중국
3. 미국
본문내용
1) 아울렛의 정의
“ 아울렛이란? ”
‘ 팩토리 아울렛(Factory Outlet) ’
: 제조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
제조업체의 공장이나 물류센터 내에 매장을 개설해 물류비용과 유통단계를 줄인 상설 할인 매장

‘ 아울렛 센터(Outlet Center) ’
: 대규모 점포의 하나인 쇼핑센터로 분류
제조업체나 도소매업의 과잉생산품, 흠 있는 상품, 팔고 남은 상품을 저가격으로 판매하는 직영점.
또는 점포가 복수(10 ~100개 점포)로 집적한 쇼핑센터

아울렛은 원래 ‘팩토리 아울렛(factoryoutlet)’을 지칭하는 말로서 제조 업체가 직영하는 매장을 의미하는데,제조업체의 공장이나 물류센터 내에 매장을 개설하여 물류비용을 줄이고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한 상설 할인매 장이었으나,점차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과 개발방식의 진화를 거치면 서 현재 아울렛으로 발전하게 되었다3).국내 유통시설에 대한 법적 분류 는 「유통산업발전법」상의 용어 정의를 따르는 데,이법 및 그 시행령에 아울렛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대형유통할인점]빅마트의 경영전략과 생존전략
  • 30위 내에 드는 대형업체들로 국내 진출 후 비교적 단기간 내에 급신장을 하고 있다. Ⅲ. 지역 유통업체의 선두주자 빅마트1. 회사연혁 및 경영이념1) 회사연혁94. 7.10 사무실 개소(광주광역시 장동 하남회관 5층)94. 9. 8 본점 착공 94.10.30 법인설립 95.5.24 본점 OPEN(호남지역 최초 DISCOUNT STORE)96. 9. 9 북부점 기공식(국내최초 SUPER CENTER형 매장) - SUPER CENTER : DISCOUNT STORE에 식품을 강화시킨 매장 형태 97. 1.24 북부점 OPEN(Taste Recall 제도 시행)- 쇼핑봉투 유료

  • [유통관리]현대백화점의 경영전략 분석 및 개선방향
  • 현 대 백 화 점20213007 김유진20213014 류재현20213017 박순영20213122 최필순목차l.서론 1) 사견(조사이유) 2) 현 유통시장의 경향 3) 백화점 시장의 현황 Ⅱ.본론 1) 현대백화점 소개(경영철학, 이념, 개요 연혁 등) 2) 마케팅 믹스 3)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 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부산 범일동 지점) 5) SWOT분석 6)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 Ⅲ.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2) 기타 보도자료 3) 조사 후기. 사견우리나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시장의 현황7pⅡ.본론1) 현대백화점 소개7p(1) 고객헌장 (4) 회사개요(2) 경영이념 (5) 연혁(3) 로고설명 (6) 사업구조2) 마케팅 믹스12p3) CREATEVISION-2006.14p(1) CREATEVISION-2006이란? (2) VISION 체계도 (3) 신생활 문화 창조의 기본 이미지 (4) 단계별 경영목표및 추진

  • [경영정보스시템] 현대백화점의 고객관리시스템
  • 3. 8 패션아울렛 MAY 오픈, 주식회사현대백화점 중동점 개점2002. 8 주식회사현대백화점 목동점 개점2002.11 (주)현대백화점, (주)현대백화점H&S 2개 법인 분리2001. 1 (주)호텔현대 법인 설립 2001. 5 (주)현대홈쇼핑 법인 설립 2001. 6 (주)현대 지-네트 법인명 변경 2001. 8 주식회사현대백화점 미아점 개점 2000. 5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으로 상호변경, COEX Mall 개발 및 오픈 2000. 6 CREATE․VISION - 2006 선포 2000. 9 (주)넥스에어 설립 1990년대 1991. 2 현대백화점 부평점

  • 유통업계 백화점 라이벌 -롯데 vs 신세계
  • 시장 상황⑴ 전반적인 유통업계 상황⑵ 실증 자료 비교⑶ 해외상황 ⑷ 소비자 분석⑸ 신세계 롯데 경쟁포인트라이프스타일 변화경제 영향급속한 양적 성장국내시장 & 백화점 유통업계 상황 국내시장 상황 백화점 업계 상황 BIG 3 (롯데, 신세계, 현대 백화점)공격적 경영(투자확대)종합 유통화(= 유통의 다각화)⑴ 전반적 유통업계 현황유동인구, 거주인구, 대중교통의 용이성원 스톱 쇼핑 공간 제공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제공< 백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