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사례 비교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펩시콜라
코카콜라
VS
마케팅 전략 사례 비교 및 분석
조사 주제
1
목 차
코카콜라의 기업설명
2
3
요약
5
시사점 및 전략도출
6
Q & A
7
마케팅 전략
4
펩시콜라의 기업설명
*
기업 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한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
*
코카콜라기업의 연혁 및 소개
회사소개
분야별 사업현황
경영전략
● 존 펨버튼이 만든 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음료를 만드는 회사이며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본사가 있다.
출저: 네이 버 지식백과
● 청량음료제조.
● Always coca cola
● 미국을 상징하는 브랜드
● 집중화전략
*
1886년 - 약제사였던 펨버튼은 캐러맬 색의 향긋한 액체에 탄산수
를 섞은 음료를 만들었다. 프랭크 로빈슨은 이 음료에 코카콜라라는 이
름을 붙여주었다.
1892년 캔들러는 2300달러를 주고 펨버튼에게서 코카콜라 브랜드와 사업권을 샀다
.
1895년 코카콜라 원액 제조 공장을 시카고와 댈러스, 로스앤젤레스에 세웠다.
1894년 처음으로 병에 담긴 코카콜라가 판매되었다
1923년 어니스트 우드러프가 아사 캔들러로부터 코카콜라 사업권을 샀다
1961년~1966년 스프라이트, 터부, 프레스카 등 새 브랜드
국내에서는 1968년 구로구 독산동에 생산공장을 설립하여 코카콜라를 첫 출시했다
1990년대에는 파워에이드 스포츠 드링크, 쿠우 어린이 과일 음료 등
새로운 음료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2011년 지금까지 12년간 브랜드가치 1위를 지켜오고있다.
출저: 네이버 지식백과
연혁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분석및 나의견해(VS 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지위를 유지하면서 스포츠 마케팅을 해오고 있는 반면, 펩시는 이러한 코카콜라에 맞서 endorsement나 앰부시 마케팅과 같은 독창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공식 스폰서의 지위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항상 연구하고 시행해야 할 것이다. 또한,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스폰서쉽에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endorsement 의 위험에 대한 부담이 크기 때문에 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조치할 수 있어야 한다.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NS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나이키,아디다스 향후전략제안
  • 마케팅전략 비교분석채널커뮤니케이션 활동facebook프로필 사진을 시카고 불스와 데릭 로즈의 상징인 빨간색으로 변경twitter해쉬태그 #thereturn을 활용하여 메시지 공유 및 @adidashoops,@drose 팔로우instagram해쉬태그 #thereturn을 활용하여 사진 공유youtube재활과정을 5가지 주제의 다큐멘터리 제작http://thereturn.adidas.com을 개설하여 모든 메시지 통합 및 관련 상품 홍보아디다스는 최근 마케팅방법에 변화를 주고자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페이스 북

  • 뚜레쥬르vs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와 성공전략 비교분석및 해외진출전략및 향후전략제안
  • 및 미션관계사(1) 브랜드 이미지(2) 브랜드 아이덴티티 2. SWOT 분석3.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Promotion4. 뚜레쥬르 성공요인1)구체적인 타겟 설정2)철저한 위생관리3)고유의 컨셉유지 &현지화5. 뚜레쥬르의 해외 진출 현황이것이 궁금하다Q. 본사에서의 압박이 있을까?Q. 왜 지점마다 제품의 가격이 다를까?Q. 경쟁 업체에 입점에 대한 지원책이 있는 것인가?Q. 제품의 제고 처리는 어떻게 되는 걸까? 요약6. 향후전략1. Bakery업계베이커리

  • 아시아나항공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타항공사 서비스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보완점및 미래전략제안
  • 및 외투보관서비스6. Flying Magic Team 7. SNS 마케팅서비스Ⅲ. 아시아나항공 이외 항공사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1. 대한항공1) 플라잉맘 서비스2) 반려동물과 여행하기2. 진에어1) PS VITA 렌탈 서비스 2) 자유로운 좌석선택3. 이스타 항공1) 캐릭터 서비스 2) 담당부서가 없이 자유로운 SNS 서비스4. 에어부산1) 시니어 계층 및 시청각 장애우 위한 예약서비스2) 비행마술 관람 플라잉 매직팀Ⅳ. 아시아나항공 보완점 및 향후전략1. 보완점2. 향후전략Ⅴ

  • 아이패드vs갤럭시탭 마케팅사례 비교분석및 전략제안
  • 전략이 사용자에게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켰고, ‘소비자’를 ‘사용자’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이다. UX 마케팅과 더불어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정책이 아이패드 판매 성공을 이끌어 내었다고 볼 수 있다.㉡ 갤럭시탭■ Tablet PC시장의 후발주자, 삼성 갤럭시 탭7인치, 작은 사이즈전후면 카메라 탑재DMB기능장착전화 및 영상통화 가능SD카드 장착 가능2010년 4분기 이후 본격화되기 시작한 국내 태블릿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슈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