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디지털시대에 대응하는 삼성전기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 약>
1. 서론
2. 외부환경 분석
2.1. 거시환경 분석(디지털 환경)
2.2. 부품 시장의 전체 전망
2.3. 부품별 시장과 경쟁자 분석
2.4. 구매자, 공급자와의 관계
3. 내부환경 분석
3.1. 가치사슬
3.2. 조직구조
3.3. 조직문화
3.4. 조직자원
4. SWOT 분석
5. 전략수립
5.1. 삼성전기의 미션과 비전
5.2. 재무목표
5.3. 기업전략
5.4. 경쟁전략 및 기능전략
- 본문내용
-
1. 서론
시대는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변천해 나아가고 있다. 디지털 시대로 변모해감에 따라 그에 따르는 경영 환경 역시 급속도로 변화되어 가고 있고, 각 기업들은 그러한 변화의 물결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최선의 전략들을 내어놓으며 디지털 시대에 적응해 가려고 하고 있다.
삼성전기 역시 이러한 흐름에서 예외는 아니다. 1973년 창립 이래 핵심 전자부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해 온 삼성전기는 창립당시 Audio/Video부품 생산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부품산업의 기술 자립 토대를 마련한 삼성전기는 80년대에 소재 및 컴퓨터 부품으로 그 사업을 다각화하였고, 90년대에는 칩부품, MLB, 이동통신부품, 광부품과 같은 차세대 유망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였다. 이후 90년대 말에는 고주파기술, 소프트웨어 기술, 설계·제조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관련 부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여 2000년 매출 4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현재 삼성전기는 '전자기기(세트)를 리드하는 부품 전문기업'이 되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세계 1위 육성 제품에 경영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1위 육성 사업품목을 선정, 조기 개발하여 디지탈 방송,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홈 네트웍 등과 같은 신규시장과 유망 재료산업부문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선점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삼성전기의 경쟁사 분석 등을 통해 현황 파악 하는데 유용했어요
- jaewonzza***
(2016.11.07 23:21: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