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신세계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통산업 분석
국내 유통산업 현황
유통업계의 이슈 4가지
유통산업의 전망
사례 분석 ㈜ 신세계
신세계 개요
경영전략
사업다각화- 할인점으로의 진출 이마트
차별화전략- 강남점의 고급화 전략
발전방향
유통업계 이슈 4가지
앞으로의 전략
Q&A
본문내용
유통산업의 전망

할인점(업계)은 '03년 19조 7천억원(잠정)의 매출을 달성하여 '02년의 17조4천억원에 비해 13.2% 성장했으며, 이러한 성장세를 지속하면서 최대의 업태로 부상 할 것으로 전망

저렴한 가격과 구매의 편리성을 무기로 하는 TV홈쇼핑·인터넷쇼핑 등 무점포판매는 능동적 머천다이징을 토대로 유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

백화점업계는 정점을 지나 성숙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는 시각이 우세


할인점은 이제 본격적인 수익을 내는 cash cow 로 진입
-> 할인점은 중장기적으로 시스템적 경영과 점포의 적절한 투자 대비 효율이 높아지면서 영업이익율 7%대 이상의 cash cow업태로 정착될 전망임.

사례 분석 ㈜ 신세계

주요사업

백화점(신세계 백화점)
현재 전국 7개점 이며 현대, 롯데 백화점과 함께 국내 백화점 업계의 Big 3

할인점(이마트)
2월 26일 영천점을 개점하면서 전국 62개의 점포를 가지게 됨
최초 중국 상해에도 진출(1호 상하이점)
인터넷 쇼핑몰(신세계 Mall & Cyber E-mart)
신세계 Mall http://www.cybermall.co.kr
Cyber E-mart http://cyberemart.co.kr


신세계의 경영전략

사업다각화 : 국내 할인점 시장에 선발 진입 (주된 성공요인)
-할인점 업계의 선발업체로서 변화하는 상권에 발빠르게 대응
-한국형 할인점 쇼핑환경 조성

차별화: 백화점시장의 고급화 지향전략
-강남점 위주의 고급화 전략을 통한 백화점의 차별화(할인점에 비해)
-명품브랜드 유치에 주력하고 4가지종류로 구분하여 분류 ,관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불량
  • rotc0***
    (2005.11.13 09:42:56)
회원 추천자료
  • 롯데백화점 SWOT 분석, 롯데백화점 STP 전략, 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기업 분석
  • 롯데백화점 SWOT 분석, 롯데백화점 STP 전략, 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롯데백화점 기업 분석차 례1서 론 2롯데백화점 기업소개3롯데백화점 시장 환경 분석(롯데 쇼핑 2013년 2분기 경영실적 분석)4경쟁사 분석(신세계 백화점)5롯데백화점 SWOT 분석6롯데백화점 STP 전략7결론8참고 자료1. 서론롯데백화점은 1979년 창립 이래 국내 유통산업 발전과 백화점 선진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며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지

  • [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국제경영론 ◈ -目 次-Ⅰ.서 론◈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이마트 발전사Ⅱ.본 론1. 이마트 상해 진출 당시 현황 및 투자동기◈ 진출당시 이마트 현황 및 진출배경◈ 진출 당시의 상해시장분석과 시장진출의 장벽◈ 투자동기 2. 진출과정◈ 파트너 선정 ◈ 계약서 작성 ◈ 현지금융활용 3. 이마트 상해 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내 브랜드 전략◈ 각 해외유통사의 주력 전략◈ 이마트 징키스칸 전략으로 中 유통시

  • [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공익마케팅
  • 전략적 공익마케팅Contents신세계 환경 분석 (윤리경영의 확대 필요)신세계의 사회공헌활동 방향 제시신세계 이마트의 전략적 공익마케팅공익마케팅 사업 영역 타당성 검토사업 선정 및 컨셉 도출공익마케팅의 프로모션 방안창사 75주년과 연계한 프로모션 스케쥴인쇄 광고 시안결 론건강한 가족함께하는 이웃희망찬 미래Mentors의 전략적 공익마케팅‘세계 초일류 유통 기업’ 달성의 밑거름산업 내 선도적 위치유통업 내 경쟁 심화자사현

  • 중소기업 경영론 크라제버거 기업 분석 및 지속적 성장 전략 제안
  • 전략 제언5.1. 공격적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추구 – 스포츠 스폰서 활용현재 크라제버거에 대한 인지도는 미비한 상태다. 크라제버거는 지금까지 그다지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지 않았다. 그들은 고객들의 입소문에 의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되었으며, 실제로 크라제버거 측에서도 이러한 입소문 마케팅을 홍보 수단으로 이용해왔던 것이 사실이다. 물론 고가정책을 편 고급 상품인 만큼 어느 정도의 희소성은 필요하나 대중적인

  • [인사관리 기업사례조사] 신세계 인력개발
  • 신세계백화점’을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좋은 사람을 뽑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뽑힌 인재들을 어떻게 육성하느냐다.” 바로 이명희 신세계회장의 인재육성방침이다. 기본 품성을 갖춘 ‘제너럴리스트’를 뽑아서 유통의 ‘스페셜리스트’로 키우자는 게 신세계의 인재전략이다. 이 때문에 신세계는 흔히 ‘유통사관학교’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우수한 인적자원을 자랑한다.2) 기업소개◆ 경영이념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