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신세계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통산업 분석
국내 유통산업 현황
유통업계의 이슈 4가지
유통산업의 전망
사례 분석 ㈜ 신세계
신세계 개요
경영전략
사업다각화- 할인점으로의 진출 이마트
차별화전략- 강남점의 고급화 전략
발전방향
유통업계 이슈 4가지
앞으로의 전략
Q&A
- 본문내용
-
유통산업의 전망
할인점(업계)은 '03년 19조 7천억원(잠정)의 매출을 달성하여 '02년의 17조4천억원에 비해 13.2% 성장했으며, 이러한 성장세를 지속하면서 최대의 업태로 부상 할 것으로 전망
저렴한 가격과 구매의 편리성을 무기로 하는 TV홈쇼핑·인터넷쇼핑 등 무점포판매는 능동적 머천다이징을 토대로 유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
백화점업계는 정점을 지나 성숙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는 시각이 우세
할인점은 이제 본격적인 수익을 내는 cash cow 로 진입
-> 할인점은 중장기적으로 시스템적 경영과 점포의 적절한 투자 대비 효율이 높아지면서 영업이익율 7%대 이상의 cash cow업태로 정착될 전망임.
사례 분석 ㈜ 신세계
주요사업
백화점(신세계 백화점)
현재 전국 7개점 이며 현대, 롯데 백화점과 함께 국내 백화점 업계의 Big 3
할인점(이마트)
2월 26일 영천점을 개점하면서 전국 62개의 점포를 가지게 됨
최초 중국 상해에도 진출(1호 상하이점)
인터넷 쇼핑몰(신세계 Mall & Cyber E-mart)
신세계 Mall http://www.cybermall.co.kr
Cyber E-mart http://cyberemart.co.kr
신세계의 경영전략
사업다각화 : 국내 할인점 시장에 선발 진입 (주된 성공요인)
-할인점 업계의 선발업체로서 변화하는 상권에 발빠르게 대응
-한국형 할인점 쇼핑환경 조성
차별화: 백화점시장의 고급화 지향전략
-강남점 위주의 고급화 전략을 통한 백화점의 차별화(할인점에 비해)
-명품브랜드 유치에 주력하고 4가지종류로 구분하여 분류 ,관리
자료평가
- 불량
- rotc0***
(2005.11.13 09:42: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