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인가수 컨셉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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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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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들어가며..
2.환경 분석
(1)소비자 욕구 및 성향 분석
설문지
설 문 조 사
설문조사 분석
(2)국내 음반시장 특성 조사
(3)기존 경쟁 업체들
(4) SWOT 분석
3. STP전략 수립
(1) Segment
(2) POSITIONING
4.목표 설정
(1)매출액 : 20억 이상
(2)앨범판매량 : 20만장 이상
(3)인지도 : 33.81%
(4)재구매율 : 60%
(5)만족도 : 72%
5.ACTION PLAN
(1)PRODUCT
(2)PROMOTION
(3)PLACE
(4)PRICE
6.결과 분석 및 향후 전략
(1) 결과 분석
(2) 향후 전략
7.마치며..
Reference
- 본문내용
-
1.들어가며..
화려한 무대 위에 갖가지 조명과 소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환호하는 팬들 사이에서 군림하는 스타 중의 스타인 가수라는 직업은 오늘날 우리들이 선호하고 바라는 직업 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어느 직업이나 마찬가지이겠지만 가수로 톱스타가 되는 비결이란 정답이 없을 만큼 어려운 일이다. 천성적인 끼와 가창력, 준수한 외모 좋은 곡 등 인기가수로서의 조건을 두루 갖추었다 할지라도 인기가수가 될 것이라고 장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가수의 자질은 물론 음반 시장의 세심한 분석과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치밀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그러므로
음반 기획사에서 신인가수 한 명을 위해 투자하는 것을 일종의 도박이라고 서슴없이 말하는 것처럼 음반기획을 포함하는 스타 마케팅은 많은 어려움과 위험 부담이 따른다.
매일 평균 20-30여장씩 음반이 쏟아져 나오는 현실을 파악해 볼 때 이중에 겨우 20분의 1정도도 안되는 비율만이 방송출연의 꿈을 이룬다. 게다가 방송 출연을 했다고 해서 바로 인기가수로 연결되는 것은 더더욱 아니며, 매니저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한번 출연을 했다고 하더라도 방송국 측에서 다시 불러주는 일은 휠씬 더 어렵다. 1집을 내고 2집을 이어서내는 신인가수들이 몇 명이나 되는지 생각해 보면 그러한 사실을 잘 알 수 있다.
그러나 팬클럽을 거느리고 가는 곳마다 많은 기자들을 이끌고 다니며 자신의 히트곡을 갖고 있는 인기가수는 분명히 있다.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때 이런 인기가수를 보고 이러한 사람이 되는 것을 꿈꾸는 사람이 아마 대다수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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