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 한국 대중가수들의 생산, 매개, 소비에 관한 리포트 -원더걸스, 소녀시대, FT아일랜드, V.O.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음반의 생산
1) 멤버 영입 및 트레이닝
2) Star Making(미디어 마케팅 전략)
3) 음반 발매
2. 미디어를 통한 활동
1) 공연 및 음악적 활동
2) 음악관련 프로그램
3) 예능 및 기타 프로그램
4) 외부 행사 및 개인 활동
5) 해외 진출 관련
3. 수용자의 소비 시스템
1) 음반 판매량 및 디지털 음원 판매량
2) 대표적 팬클럽의 활동 사항
3) 기본 팬 층의 특징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하나의 음반이 릴리즈되어 성공을 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일까? 이러한 작은 의문에서 출발한 자료 조사는 가수의 꿈을 위해 혹독한 트레이닝과정을 거치고 있는 연습생에서부터, 거대한 미디어 산업 구조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접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평소에 미쳐 생각해 보지 못했던 거대한 음반산업의 구조와 그 소비과정에 대한 조사를 하였다. 이를 위해 최근 한국 가요계에서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른 4개의 그룹-원더걸스, 소녀시대, V.O.S, FT아일랜드-을 분석하기로 하였다.
2. 본론
1. 음반의 생산
앨범이 발매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데뷔할 가수를 영입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시작한다. 어느 정도 트레이닝이 된 후, 각기 스타일에 맞춰 컨셉이 정해지고 그 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나오게 된다. 이러한 과정이 거쳐진 후에 비로소 음반이 발매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된다.
1) 멤버 영입 및 트레이닝
■ 원더걸스
- 참고문헌
-
한국 음악 산업 협회 http://www.miak.or.kr/
한터 정보 시스템 http://www.hanteo.com/
JYP엔터테인먼트 http://www.jype.com/
SM엔터테인먼트 http://www.smtown.com/
엠넷미디어 http://www.cjmnetmedia.com/
기타 각종 보도자료 및 기사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