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해외직접 투자 현황 및 효과분석[시장개척.고용.수출.기술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4 / 2017.01.14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해외직접 투자 현황 및 효과분석[시장개척.고용.수출.기술개발]
목차
1. 해외진출유형의 결정요인
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2) 해외직접투자 진입방법선택
3) 국내 기업의 해외투자 목적
4) 한국 기업의 해외투자
5)대기업의 해외투자 목적

2.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직접투자 효과 분석
1) 형태별 해외투자의 목적
2) 현재 기업의 글로벌화의 정도에 대한 평가
3) 기업의 OFDI의 효과
4) OFDI에 따른 기업의 위험요소
5) OFDI 확대를 위한 정부의 역할
6)현대자동차 해외투자 적정성

3. 비교사례 :도요타 해외시장 진출
1) Toyota 해외 직접투자 효과 분석
2) 도요타 해외시장 진출 현황

4. 현대자동차 해외 투자 현황
1) 현대자동차 해외생산법인 현황
2) 현대자동차 해외 생산 현황
3) 현대자동차 해외 투자 이력
4) 현대자동차 해외판매법인 현황
5) 시기별 해외판매법인 진출현황
6) 지역별 법인 진출현황
7) 현대자동차 연도별 해외직접투자 총액
8) 현대자동차 해외투자 추이 및 비중
9) 시기별 해외투자와 매출액 추이

5. OFDI 현대자동차
1) OFDI에 따른 현대자동차 총 매출액 추이분석
2) OFDI에 따른 현대자동차 고용분석
3) 시기별 해외투자와 국내 고용 추이
4) 시기별 해외투자와 평균임금 추이
5) OFDI에 따른 현대자동차 평균임금 분석
6) OFDI에 따른 현대자동차 시장점유율 분석

6. 현대자동차 국내 기업 여건 비교 분석
1) 연도별 수출현황
2) 현대자동차 R&D
본문내용
1. 형태별 해외투자의 목적- 법인 별 해외투자 목적
생산법인 : 생산요소 부존도 차이에 따른 비교 우위 활용
판매법인 : 시장 접근성 확대를 통한 거대시장 개척
지역별 해외투자 진출 목적- 아시아 지역 : 수직적 해외직접 투자에 비교우위가 있는 지역 – 생산법인, 유럽 및 아시아 : 수평적 해외직접 투자가 유리한 지역 - 판매법인

<중 략>

1. 해외투자효과 > 해외투자 RISK(조정비용, 비효율 관리시스템, 시장고유의 위험) 국내 고용 및 이윤, 수출 확대. 해외시장개척 및 비용절감에 따른 경쟁력 강화.효율적 관리시스템 활용을 통한 RISK 회피 전략
2. 경쟁기업과의 글로벌 화 비교- TNI 지수 분석결과 현대자동차의 초국적 기업화 지수는 30%로 글로벌 경쟁기업 평균 60.2에 절반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화 확대 가능성이 존재함. 총 자산, 매출, 고용 대비 해외 비중은 각각 23.9%(55.9%), 33.7%(72.8%), 33.7%(52.0%)로 나타나 상대적으로 그 비중이 매우 낮게 측정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과 향후 전망에 관하여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1) 100% 단독투자2) 탁월한 포지셔닝 선택3) 인도 국민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4) 인도형 모델을 개발 (1)기후적 측면 고려(2)운행 습관 고려(3)도로 상황 고려(4)승차 형태 고려(5)인도 소비자 고유의 디자인 고려5. 향후 전망6. 결론7. 참고자료# 관련기사 첨부서론최근 들어 다국적 기업들의 해외직접투자가 활발해 지고 있다. 치열한 경쟁과 높은 관세 등의 무역장벽과 보호무역주의 등의 장애요인으로 인한 수출의 어려

  • 피자헛 성공사례
  • 분석하여 업소 경영의 과학화, 현대화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기술 도입으로 전근대적인 경영구조를 개선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따라서 외식시장의 발전방향 및 기반정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초조사를 통해 외식시장의 현황을 파악해 보았다. (자료제공 : 한국음식업 중앙회 연감)본 론1. 피자헛 브랜드 기원 및 모기업 ‘얌브램드’1)피자헛 브랜드 기원국내에서는 단지 피자헛이라는 단일 브랜드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 피자헛은 미 켄터키주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기술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이다. 매출액의 3%를 R&D에 재투자 하고 있어 2003년에는 473억 원, 2005년에는 670억 원을 투입하였다.Ⅱ. 본론1. 세계속의 금호 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1963년 최초의 승용차용 타이어를 생산한 삼양타이어(금호타이어의 전신)는 국내 자동차 메이커와 납품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내수 판매에 힘쓰는 한편 1965년 이후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섰다. 그리하여 1965년 10월 21일, 태국에 200본(7천,712달러)의 타이어를 수출, 해외 진출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자동차의 재무 구조 132. 현대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략 차종 개발 203) 브랜드 가치 증대 204) 현지화 전략 21Ⅲ. 북미진출 221.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 221) 주요현황 222) 문제제기 222.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221) 최초의 미국시장 진출 222) 캐나다 FDI를 통한 해외투자 233) 수출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개발비도 현대 매출액 대비 5.6% 수준에서 2000년에는 8%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연구인력도 6,400명 수준에서 5년 안에 총 10,000명으로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를 통해 지금까지의 기술 수용자적인 입장에서 세계적인 첨단기술을 이끄는 기술선도자적 입장으로 전환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이러한 현대 자동차의 선전은 해외 시장에서도 계속되어 1976년 7월에 에콰도르에 최초로 포니 승용차를 수출하였고 2000년에는 세계 11위에 올라 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