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해외직접 투자 현황 및 효과분석[시장개척.고용.수출.기술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4 / 2017.01.14
- 5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 해외직접 투자 현황 및 효과분석[시장개척.고용.수출.기술개발]
- 목차
-
1. 해외진출유형의 결정요인
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2) 해외직접투자 진입방법선택
3) 국내 기업의 해외투자 목적
4) 한국 기업의 해외투자
5)대기업의 해외투자 목적
2.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직접투자 효과 분석
1) 형태별 해외투자의 목적
2) 현재 기업의 글로벌화의 정도에 대한 평가
3) 기업의 OFDI의 효과
4) OFDI에 따른 기업의 위험요소
5) OFDI 확대를 위한 정부의 역할
6)현대자동차 해외투자 적정성
3. 비교사례 :도요타 해외시장 진출
1) Toyota 해외 직접투자 효과 분석
2) 도요타 해외시장 진출 현황
4. 현대자동차 해외 투자 현황
1) 현대자동차 해외생산법인 현황
2) 현대자동차 해외 생산 현황
3) 현대자동차 해외 투자 이력
4) 현대자동차 해외판매법인 현황
5) 시기별 해외판매법인 진출현황
6) 지역별 법인 진출현황
7) 현대자동차 연도별 해외직접투자 총액
8) 현대자동차 해외투자 추이 및 비중
9) 시기별 해외투자와 매출액 추이
5. OFDI 현대자동차
1) OFDI에 따른 현대자동차 총 매출액 추이분석
2) OFDI에 따른 현대자동차 고용분석
3) 시기별 해외투자와 국내 고용 추이
4) 시기별 해외투자와 평균임금 추이
5) OFDI에 따른 현대자동차 평균임금 분석
6) OFDI에 따른 현대자동차 시장점유율 분석
6. 현대자동차 국내 기업 여건 비교 분석
1) 연도별 수출현황
2) 현대자동차 R&D
- 본문내용
-
1. 형태별 해외투자의 목적- 법인 별 해외투자 목적
생산법인 : 생산요소 부존도 차이에 따른 비교 우위 활용
판매법인 : 시장 접근성 확대를 통한 거대시장 개척
지역별 해외투자 진출 목적- 아시아 지역 : 수직적 해외직접 투자에 비교우위가 있는 지역 – 생산법인, 유럽 및 아시아 : 수평적 해외직접 투자가 유리한 지역 - 판매법인
<중 략>
1. 해외투자효과 > 해외투자 RISK(조정비용, 비효율 관리시스템, 시장고유의 위험) 국내 고용 및 이윤, 수출 확대. 해외시장개척 및 비용절감에 따른 경쟁력 강화.효율적 관리시스템 활용을 통한 RISK 회피 전략
2. 경쟁기업과의 글로벌 화 비교- TNI 지수 분석결과 현대자동차의 초국적 기업화 지수는 30%로 글로벌 경쟁기업 평균 60.2에 절반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화 확대 가능성이 존재함. 총 자산, 매출, 고용 대비 해외 비중은 각각 23.9%(55.9%), 33.7%(72.8%), 33.7%(52.0%)로 나타나 상대적으로 그 비중이 매우 낮게 측정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