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고려대여학생과 다른 대학교 여학생과의 성향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동기
2. 연구 내용 및 설문지의 작성
Ⅱ. 본론
1. 술
2. 외모 인식
3. 남녀차별
4. 개방성
5. 정치성향
6. 자아실현
Ⅳ. 결론
1. 논의
2.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 내용
-우선 본 연구를 하기 위해서 우리가 선택한 방법은 설문지 조사(Survey) 방식이었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연구 대상 집단(고려대 재학 중의 여학생)과 비교 대상 집단(타 대학 재학 중의 여학생)을 각각 설문 조사하여 통계를 내는 형식을 취했다. 비교 대상 집단은 학교의 성별 비에 의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남녀 공학 학교(연세대)와 여자 대학교(이화여대) 내 구성원을 각각 조사했다. 랜덤으로 설문 응답자를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직접 설문지를 부탁하는 형식으로 각 집단마다 50명씩을 조사하였다.
2) 설문지의 작성
-설문지의 작성을 위해서 우리는 연구 대상 집단인 고려대 여학생에 대해 고려대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 특성 가운데 5가지를 의논한 다음 선정하여 조사하기로 하였다. 우리가 선정한 특성 5가지는 술에 관한 성향, 외모에 대한 인식, 남녀 차별에 대한 의견 및 개방/보수성, 정치 성향, 성취도에 대한 인식이었다. 설문은 총 23개 항목으로 단답형과 객관식이 혼재되어 있으며 1-5번은 술에 대해 응답자가 가지는 생각, 주량, 술자리 횟수 등을 알아보았다. 6-10번은 응답자가 외모에 대해 가지는 인식, 비중, 그리고 유행에 대한 민감도 등을 물었고, 11번과 12번은 남녀차별에 대한 인식에 대한 질문이다. 그리고 13번-15번은 응답자의 개방/보수성의 정도를 알아보고자, 16-18번은 정치 성향과 관심도를 알아보기 위해 작성되었다. 끝으로 20-23번은 성취도에 대한 응답자의 인식과 개인/집단성 등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