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군대라는 조직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연구가설 및 연구방법의 설정
▲ 연구 가설
▲ 연구 방법의 선정
▲ 표본 선정과 주요 변인
▲ 설문조사의 구성
본 론
■ 실험 결과
▲ 문항별 설문 결과 세부 분석(공통 문항)
Ⅰ. 학교, 수업 등 평소 생활 또는 습관에 대한 설문 결과
Ⅱ. 이성교제 및 진로 등 평소 생각과 성향에 대한 설문 결과
▲ 문항별 설문 결과 세부 분석(구분 문항)
결 론
■ 결론 및 요약
■ 연구의 한계 및 애로사항
■ 보고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우리는 흔히 누군가가 군대를 갔다 온 후, 군대에 가기 전에 비해 많이 변해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눈으로 보기에도 예비역 복학생과 남자 신입생의 옷 입는 스타일과 같은 외모에서 나타나는 시각적인 차이는 확연하기 때문이다. 이는 개인이 ‘군대’라는 전과 다른 새로운 조직에 속하게 되고, 따라서 군대라는 조직이 가진 그 나름대로의 문화와 위계질서를 중시하는 구조 등이 개인에게 미친 영향이 클 것이라고 예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군대를 갔다 온 복학생에게 자신의 어떤 점이 변한 것 같은지 구체적으로 물어보면 선뜻 대답하지 못한다. 우리 조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군대’라는 조직이 개인에게 미친 영향을 구체적으로 밝혀 보고자 한다.
다양성을 중시하는 현대사회임에도 불구하고 군대가 윗사람의 지시에 복종과 순종할 것을 강조하는 획일적이고 권위적인 조직으로서 여전히 존재한다는 사실은, 군대가 확실히 다른 조직과는 무언가 다른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군대가 개인에게 끼치는 영향력이 막대하다고 추측하는 것이다. 한번 형성된 가치관이나 삶에 대한 태도가 군대를 다녀온 후 변하기도 하고, 또 거의 변하기 어려운 특성인 개인의 성격이 바뀌는 경우도 생긴다. 따라서 군대라는 조직 자체에 대한 연구도 흥미가 있겠지만, 우리의 프로젝트는 군대라는 조직 속의 ‘개인의 변화 양상’에 초점을 맞추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