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전남대학교 36대 총학생회 과연 필요한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학생회의 시작
2. 전남대학교 총학생회
3. 임시중앙운영위원회
Ⅱ. 본론
1. 36대 총학생회 선거
2. 학우들과 학생회 사이의 괴리감
Ⅲ. 결론
1. 학생회
2. 전남대학교 36대 총학생회
3.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초등학생 시절 전교어린이회는 물론이고,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에도 학생회는 존재했었다. 그 당시 학생회는 공부 잘하고 리더십이 있는 학생들로 구성되어 학생자치에 힘쓰는 조직으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대학에 와서 겪어 본 학생회는 그와 너무 달랐다. 대학의 학생회는 데모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인식되고 있었다. 대학의 학생회는 어떻게 시작되었고, 지금 현재 우리 전남대학교의 총학생회는 어떤 모습일까?
1. 학생회의 시작
지난 50년 민주화 운동의 중심엔 학생이 놓여 있었다. 학생 김주열의 눈에 박힌 최루탄은 전국적인 학생운동의 바람을 일으켰다. 1960년 4월 18일 고대에서는 학생 궐기가 있었고, 이는 다음날 대학생, 교수, 직장인 등을 불러모으며 4.19라는 숭고한 역사의 꽃을 피워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총칼을 내세운 군부는 4.19가 이뤄낸 민주적 과업을 무색케 하며 민주화의 역사는 거꾸로 향하게 된다. 정확히 10년 후인 1970년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라며 분신했던 평화시장의 미싱사 전태일이 했다던 “한자를 읽어줄 대학생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말이 알려지며 동시대를 살았던 이 땅의 대학생들은 애끓는 피울음으로 민주화의 기치를 다시 세우게 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