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한림대학교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Ⅰ. 상황분석

1. 대학시장의 외부환경 분석

2. 시장분석

3. 소비자 분석
1) 기존 소비자 : 한림대 재학생
2) 잠재 소비자 : 춘천시 거주 중, 고교생

4. 자사 및 경쟁자 분석
1) 자사 분석 : 한림대학교 SWOT
2) 경쟁자 분석 : 강원대학교 SWOT

5. Focus Group Interview

6. 한림대학교 마케팅 활동

Ⅱ. 마케팅 목표
- 기존소비자의 만족도 상승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및
신규 소비자 창출

Ⅲ. 전략
1. 재학생 참여 유도 및 신입생 유치 전략

2. 재학생 자부심 강화 전략

3. 재학생 홍보강화 전략

4. 신입생 유치 전략

Ⅳ. 결론

Ⅴ. 자료 출처

Ⅵ. 첨부자료
[첨부자료 1] 설문지
[첨부자료 2] 배포물
본문내용
Ⅰ. 상황분석


1. 대학시장의 외부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요인

• 학생 수 감소

전국적으로 대학의 주요 재정 수입원인 학생 수의 감소가 매년 두드러지게 발생하고 있 다. 이는 수년 전부터 우려되어온 출생률 저하로 인한 현상으로, 이미 대학 정원의 수는 수험생 수를 초월하여, 수요 대비 공급 과잉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수요, 공급의 불균형으로 인해 대학 역시, 여타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더 이상 유능한 학생을 선발하던 시대에서 벗어나, 학생을 유치해야만 명맥을 유지할 수 있는 마케팅의 시대에 도래하게 되었다.

2) 사회문화적요인

• 대학가의 “이미지 마케팅”

대학가에도 󰡐이미지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대학 입학정원이 수능 응시생을 초과하는 정원역전 시대가 도래 하고, 대학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 같은 현상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를 위해 대학들은 학생유치를 위한 홍보전에 총력을 기울이 는 한편, 영상디지털 시대에 맞게 이미지 쇄신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를 위한 기본준비로 통하는 UI(University Identity)는 기업이나 기관들의 CI(Corporate Identity) 같은 시스템을 대학에 도입, 적용해 대학의 통일성을 기하고 동시에 각 대학을 상 징하는 연상 작용의 도구로 사용하는 대내외적 이미지 일원화 작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업계획서] 경영학과 자기소개서
  • 한림대학교 도서관으로 봉사활동을 하러 온 적이 있습니다. 저는 도서 정리를 하면서 책의 소중함과 독서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학 생활 때도 서관 이용을 자주 하며 경영, 경제, 심리에 관련된 책들을 읽을 것입니다. 저는 복수전공으로 심리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영학과 심리학을 접목해 소비자를 이해하고 분석해서 그것에 맞는 마케 팅 전략을 세워 회사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또 심리학을 배우게 되면 고객을 만나

  • 광고홍보학대학원 학업계획서 예문
  • 마케팅, 제작능력을 함께 갖추도록 하여 각 분야의 최고의 위치에 오를 수 있는 소양을 제공해 주는 귀교에 입학하고 싶은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학업계획 및 목표 귀교에 입학하게 되면 우선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광고홍보의 핵심 개념, 조사방법, 이론, 플래닝, 제작기법 등의 전공 공부 외에도 소비자행동론, 미디어 메시지 분석과 전략, 광고 사회학 등의 인접 학문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공부할 것입니다. 2학년 때는 어학 실력을 키

  • 논문요약 - 소비자 행동론 사회적 맥락과 소비
  • 전략 수립 필요1-8. 연구 문제점 제언 의의문제점- 상품군의 대표성, 척도의 타당성 불충분한 검증- 임의표본 추출방식 표본구성 → 일반화 문제, 신중한 해석 필요제언- 多商品群 대상, 女性 혁신자와 의견선도자의 특성 비교의의- 혁신의 확산이론 설명에 一劃2. 인터넷상의 소비자 口傳활동 동기에 대한탐색적 연구백승록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 본부, 중앙대학교 강사한국광고홍보학보(제7-1호), 2004년2-1. 연구 배경인터넷을 통한 소비

  • [여성마케팅] 여성을 위한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전략분석
  • 새로운 틈새시장으로서의 여성시장팀 명 : 조 명 : 조 원 : 목차도입여성고객시장 환경분석국내 경쟁사의 여성고객 공략 현황경쟁사 제품전략 현황경쟁사 여성마케팅 전략 분석현대기아 자동차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소비자 분석마케팅 전략표적고객 결정브랜드 아이덴티티 도출여성전용 서비스 브랜드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서비스 브랜드 실행전략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목표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행전

  • [소비자행동론] 스카이 레스토랑 `라 스텔라` 마케팅 전략 분석
  • 소비자와 주말 돌잔치, 고희연 등의 행사에만 매출 의존• 모임과 행사, 교직원과 교수, 회사원 등의 소비자들의 소개로 오는 30~50대 고객이 대부분을 차지함③ ‘야경’이 좋다는 강점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매장이 학교 정문인 홍문관 16층에 위치하여 훌륭한 야경을 자랑하지만이를 활용한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전혀 안함07. 문제점과 해경방안(마케팅 전략)Consumer Behavior – La Stella*07. 문제점과 해경방안(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