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포스코 전략 -포터의 3가지 본원적 전략을 통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포스코 소개
2.외부환경의 변화
3.포스코의 전략
4.개선점
- 본문내용
-
㉡본원적 전략이란?
특정 산업에서 경쟁을 벌이는 개개 기업은 명시적인 형태이건, 묵시적인 형태이건간에 모두 경쟁전략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기획과정에서 구체적인 형태로 나타날수도 있고 또 그 기업의 여러 부서의 활동속에 잠재된 형태로 전개될 수도 있다. 각 부서가 자체의 계획에 따라 활동하도록 방임되는 경우, 개개 부서는 아무래도 본래의 전문기능적 방향과 담당자들의 활동요인들에 따라 접근 방법을 추구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각 부서의 이같은 접근 방법들의 총체가 그대로 최선의 경쟁전략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Porter의 본원적 경쟁전략이란 전략을 단순히 회사 전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체 시장의 관점에서 장기적으로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만들어내고 또 산업내에서 다른 경쟁기업들을 능가하는 데에 내적인 일관성을 지닌 3개의 전략을 제시하였는데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 전략이 있으며 이러한 전략은 개별적이거나 결합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전환기에 있는 회사들은 원가우위 전략이나 차별화 전략 아님 집중화 전략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한다. 그냥 어중간한 상태에 있어서는 경쟁상의 우위를 가지기 힘이 든다. 단기적으로는 이런 회사들이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는 확실한 전략을 가진 새로운 회사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게 된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1:52: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