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7장 광고와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1) 각 문화마다의 광고형식의 차이를 구분하려면 문화에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특히 매스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이해 텔레비전 프로그램 및 문학 내용에 관한 연구는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의 기본적 특징 파악에 도움

2) 거브너(Gerbner)의 연구미디어가 문화속에서 수용자의 행동이나 가치를 배양(배양이론 cultication theory 또는 문화계발이론) 커뮤니케이션 행태의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 미디어가 행동이나 가치를 창조하기 보다는 오히려 이들이 미디어 속에 내재되어 있다.


고상황적 커뮤니케이션

어떤 사람이 가족, 친구, 동료, 고객들 사이에 광범위한 정보 망을 가지고 친밀한 관계 유지
전통적인 정보망을 통해 은밀 하고도 자연스럽게 정보 수집

저상황적 커뮤니케이션

-정보망을 충분히 가지고 있지 못한 사람들은 다른 자료들로 부터 자세한 정보 얻고자 함
-단편적인 정보추구 성향을 띠거나 아주 미세한 정보에 주로 관심 가짐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상징을 사용하는 등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선호도는 문화적 특성에 따라 드라며 상황에의 의존도와도 관계가 깊다

구디쿤스트와 팅투미(Gudykunst & Ting-toomey):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특성별로 정리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요약 지방은 식민지다 내부 식민지론
  • 문화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우리 사회의 뿌리깊은 중앙집권 문화의 핵은 교육이다. 지방의 모든 학부모들이 자녀를 서울에 유학시키는 걸 제 1의 목표로 삼고 있고, 상당 수는 그것을 실현하기 때문에 지방민들이 몸만 지방에 있고 마음의 대부분은 서울에 가있다. 서울지들이 지방시장까지 장악할 수 있는 주요 이유 중 하나다.방송의 서울 집중성은 더 말할 것도 없다. 방송은 서울의 광고 홍보 독과점 체제하에 주목을 받아보려고 애쓰는 지방자치단

  • [국제경영]국제기업경영론 - 글로벌 경영에 대하여
  • 글로벌경쟁력 4한국기업의 다국적기업화 5제4장 정치적, 문화적 환경 6사례 동유럽의 사유화 과정 6각국의 정치, 경제시스템의 차이 6정치적 위험의 관리 7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 7문화와 다국적기업경영 8제 5장 글로벌전략의 수립 10사례: CATERPILLAR와 KOMATSU 10글로벌전략의 기본과제 10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11제6장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 1사례: NIKE의 동남아 하청생산관리 1라이센스, 프랜차이즈, 생산계약 3제7장 해외직접투

  • 조직과 사회(조직이론과 설계) 정리노트
  • 글로벌화 : 글로벌 아우소싱, 외국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경쟁의 심화 : 글로벌화는 기업간 경쟁을 심화시키는 요인윤리와 사회적 책임 : 정부와 국민으로부터의 압력스피드와 반응성 : 환경변화속도⇧ & 예측가능성⇩ 위기관리 능력함양디지털 작업장 : 기술적인 무장 + 관계망 관리다양성 : 다양한 조직구성원과 고객 다양성을 유지 + 강한 조직문화를 유지● 조직이란 무엇인가- 조직의 정의 - 조직이란 외부환경과 긴밀한 연결성을 가지고 상

  • [한식의 세계화] 한식의 세계화의 현황과 방안
  •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문화행사의 주도적 추진⇒ 권역별 주요 거점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한식 페스티벌(연 1회) 및 오피니언 리더 대상 해외 식문화 홍보행사 추진⑤ 한식 홍보를 민간이 주도할 수 있는 여건 조성⇒ 외식업체나 해외 한식당의 직접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에 대한 홍보물 제작, 광고 등 지원11) 한국 음식의 브랜드화우수한 한국의 향토음식을 세계화하기 위해서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김치와 불고기뿐만 아니라 한국 고유의 향토음식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글로벌 1등 상품 한국도자기 프라우나올 중동 왕실 입찰에서 명품들 제치고 5전5승보석 붙이는 기술 등 최고 英해러즈백화점에도 입성금으로 이슬람을 표현한 도자기 세트를 제작하라.올 초 중동 어느 왕실에서 시험문제가 나왔다. 한 공주의 결혼식 잔치에 쓰일 도자기를 입찰에 부친 것. 선정 방식은 왕족들이 둘러앉아, 브랜드를 가리고 평가하는 블라인드 테스트(blind test). 초청받은 브랜드는 로젠탈(독일)베르나르도(프랑스) 빌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