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7장 광고와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본문내용
-
1.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1) 각 문화마다의 광고형식의 차이를 구분하려면 문화에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특히 매스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이해 텔레비전 프로그램 및 문학 내용에 관한 연구는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의 기본적 특징 파악에 도움
2) 거브너(Gerbner)의 연구미디어가 문화속에서 수용자의 행동이나 가치를 배양(배양이론 cultication theory 또는 문화계발이론) 커뮤니케이션 행태의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 미디어가 행동이나 가치를 창조하기 보다는 오히려 이들이 미디어 속에 내재되어 있다.
고상황적 커뮤니케이션
어떤 사람이 가족, 친구, 동료, 고객들 사이에 광범위한 정보 망을 가지고 친밀한 관계 유지
전통적인 정보망을 통해 은밀 하고도 자연스럽게 정보 수집
저상황적 커뮤니케이션
-정보망을 충분히 가지고 있지 못한 사람들은 다른 자료들로 부터 자세한 정보 얻고자 함
-단편적인 정보추구 성향을 띠거나 아주 미세한 정보에 주로 관심 가짐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상징을 사용하는 등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선호도는 문화적 특성에 따라 드라며 상황에의 의존도와도 관계가 깊다
구디쿤스트와 팅투미(Gudykunst & Ting-toomey):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특성별로 정리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