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유 속도 증가에 따른 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화 공유 속도 증가에 따른 트랜드
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Framework
3. A - 문화 공유 속도의 증가
4. B - 사람들의 가치관 변화와 특징
5. C - 소비나 의사결정 과정의 변화
6. D - 기업에 주는 시사점
주제선정이유
문화의 중요성
"문화"는 점차 관념적인 "엘리트 문화" 뿐만이 아니라 인간의 생활 양식과 연관된 모든 분야를 포함하는 것.
삶의 질과 관련하여 좀더 고차원적인 인간성 실현을 위한 소비를 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짐.
그 사회 구성원의 가치관이나 생활구조에 큰 영향을 미침
문화 공유 속도의 증가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와 멀티미디어의 증가로 문화전파의 속도가 급격하게 빨라짐.
사람들의 가치관 형성에 큰 영향을 끼치는 문화의 전파 속도가 급격하게 증가되면서 나타날 만한 현상들을 생각해보고 미래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을 제시.
Frame Work
A
B
C
D
*디지털환경을 활용한 소비집단의 등장
*문화 소비의 증가
*소비 국제화
보편적 문화상품 개발
문화 유통 인프라 구축
문화에 대한 브랜드 가치
적립
선 문화창출
*인터넷등 각종정보매체발달
*월드컵,올림픽등 전세계적 축제증가
*한류열풍
*FTA등무역장벽의 철폐
*문화이동속도
증가
*문화의 상품화
*단일문화 중심에서
다문화 중심으로
*문화 컨텐츠에 대한
관심증대
*외국상품의 자국화
*국가간 문화의
경계 모호
A
B
C
D
참고 문헌 및 자료출처
참고문헌
<국제커뮤니케이션-연속성과 변화> 도서출판 한울 / 다야 키샨 쑤쑤 지음 배현석 옮김
: 1장 국제 커뮤니케이션의 역사적 맥락 p.25~71
7장 인터넷 시대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p.328~379 내용 참조 및 인용
<글로벌시대의 국제 광고론> 나남 출판 / 마리케 드 무이 지음 김유경, 전성률 공역
: 1장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독스 p.25~41
3장 문화 p.79~105 내용참조
<예술경영> 세종출판사 / 이영두 지음 : p.491~498 내용참조
<e-business.com> 도서출판 청람 / 장기진 김성희 지음
: 6장 디지털환경과 e-비즈니스 p.151~163 내용참조 및 인용
<세계화 시대의 문화 논리> 도서출판 한울 / 김창민 외 지음
: 문화의사소통의 변천 p.64~74 내용참조
<청소년과 글로벌 문화> 집문당 펴냄 / 임광진
:글로벌 문화와 청소년 p.35~37 내용참조
참고 문헌 및 자료출처
인터넷 검색
한국문화 정보센터 www.kcis.or.kr
-웃는 사람님의 블로그http://blog.naver.com/whiteyoon86?Redirect=Log&logNo)=10634325
-인피니토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infinito_/120014164281
-<네이버 인터넷 뉴스> 조선일보 김덕한 기자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605/200605270020.html
-<한겨레 인터넷 뉴스>
http://www.hani.co.kr/arti/culture/movie/100135.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자헛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 분석
  • 문화를 위한 시설과 이벤트 확충 -가족단위의 고객을 위한 아이들 놀이방 개설(몇 개점에 한하여 있기는 하나 극히 미비함)-생일을 맞이한 고객을 위한 이벤트 (예: VIPS, 베니건스나 TGIF의 생일 이벤트) VIII. 관련기사* 한국피자헛, 고객 만족 프로그램 효과 있다 : 최근 강남에 있는한 피자헛 매장에서는 돈을 지불하려는 고객과 받지 않으려는 직원사이에 한차례 실랑이가 벌어졌다. 피자헛 측은 손님이 주문한 시간 내 배달을 하지 못했다며 돈을 받

  • [조직구조론]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 증가 효과를 가져 왔고 무분별한 쇼핑문화에서 탈피하여 계획구매를 정착시키는 한편 가족단위의 건전한 쇼핑문화를 이끌어 냈다.이 시기 2001 아울렛의 경쟁양상은 여러 계통의 할인점이 난립하여 가격경쟁과 함께 최근 들어서는 백화점과도 경쟁을 하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더 이상 할인점들은 싼가격으로 알아서 사가라는 식의 판매에서 벗어나 백화점 수준에 근접한 서비스와 접객으로 소비자 끌어안기에 열을 올려야 할 것이다. 디스카운트 스토

  • [엔터테인먼트, 문화콘텐츠, 영화, 애니메이션, 문화콘텐츠산업] `대전첨단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제안 -영화, 애니메이션 산업을 중심으로-
  • 문화산업이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해 내는 산업으로서 불확실한 정보는 트랜드(Trend) 판단을 흐리게 하고, 잘못된 트랜드 판단은 산업의 실패로 직결되기 때문에 문화산업의 핵심요소와 정보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두 번째 절은 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세계 속에서의 위치, 그리고 산업의 국제화 추세와 더불어 우리나라와 인종적, 지리적, 문화적 전통을 공유하고 있는 “아시아의 문화콘텐츠 권역화”가 추진되고 있는 현

  • [사업계획서, 레스토랑 시설 디자인] 유럽식 베이커리 카페 제안
  • 아이덴티티(6)운영(7)마케팅5. 예상되는 주요 문제와 위험1)1급 상권을 요함2)높은 투자 비용3)이미 시장에 여러 카페 베이커리 컨셉의 매장이 있음 참고자료24개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ex. Take Urban)Sweet Europe대기업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ex. 투썸 )신규사업신규사업신규사업 컨셉아티제: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메뉴+ 투썸플레이스: 매장 분위기(조명,색감)+ 패션5: 개성적인 메뉴(푸딩,바움쿠헨)+ 유럽 카페 문화와 빵

  • [마케팅] 광동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 믹스분석
  • 문화에 대해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광동제약은 웹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인 ㈜마우스닷컴과 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7월 26일까지 ‘브레인리그 (www.BrainLeague.co.kr)’ 포털 사이트를 방문하여 광동제약의 리그에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3개월간 ‘광동옥수수수염차’의 마케팅 리그에 참여를 통해 광동제약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최종 선발자는 광동제약 공채 채용 지원 시 면접전형에서 가산점을 받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