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목 차
6
6 7 8 9 10 장
6장. 문화와 소비자 행동
7장. 광고와 미디어
8장. 광고소구에 나타난 가치 패러독스
9장. 제작 스타일과 문화
10장. 가치 패러독스에서 전략까지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세계는..
넓습니다..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지구는..
다양합니다.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소비자의 구매동기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1) 홉스테드 4가지 문화차원
1 . 개인주의
▶ 개인이란 차별적인 특성, 특질, 과정을 가진 자율적 주체.
▶ 개인의 행위는 다양하게 일어나며,
이러한 차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
2. 집단주의
▶ 개인은 근본적으로 상호의존적 주체.
▶ 개인은 타인, 주변으로부터 둘러싼 사회적인 맥락으로부터
분리될 수 없는 것.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3. 비교 광고
▶ 개인주의 문화권은 개인의 자기주장 중요시.
▶ 장/단점이 있는 비교광고도 개인주의 문화권에서는 좋은 방법.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2-1 권력거리?
- 권력을 적게 가진 계층에서 권력이 불평등하게
분배되어 있는 것을 받아들이는 정도.
- 어떤 사회는 다른 사회보다 상대적으로 더 큰 점을 착안.
권력의 거리가 높은 문화권 집단주의 성향!
권력의 거리가 낮은 문화권 개인주의 성향!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3-1 불확실성에 대한 회피성
▶ 불확실과 모호함에 대해 사람들이 위협감을 느끼고
이러한 상황을 피하려고 하는 정도.
▶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이 크며 전문가, 권위자들의
의견에 의존하는 성향이 강함.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3-1 불확실성에 대한 회피성
기능
(정보추구형)
감성
(감정처리형)
불
확
실성
회피
성향
↑
↓
4-1 남성주의 vs 여성주의
남성주의
여성주의
성공과 성취 중요시
삶의 질 우선시
지위는 성공을 보여주는 수단
겸손의 미덕 중요시
큰 것, 강한 것 선호
역할 차별이 큼
역할 차별이 작음
작은 것이 아름답다는 인식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태껏 가정 안에서 연로한 어르신을 돌봤습니다그러나 맞벌이부부 증가, 핵가족화,산업화,수명연장 등 다양한 변화로 인해 노인부양은 더이상 가정 안의 가족들의 몫이아닌 공공 및 민간차원에서 그 부양의 몫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현대사회에서 실현가능한지 여부와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사회복지실천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통학시간 성적간의 관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소득재분배 찬성
- 우리 나라 장애유형과 그 유형별 특성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내용과 이런 일자리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본인의 노인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