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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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목 차
6
6 7 8 9 10 장
6장. 문화와 소비자 행동
7장. 광고와 미디어
8장. 광고소구에 나타난 가치 패러독스
9장. 제작 스타일과 문화
10장. 가치 패러독스에서 전략까지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세계는..
넓습니다..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지구는..
다양합니다.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소비자의 구매동기를 유발하기 위해서는 각 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1) 홉스테드 4가지 문화차원
1 . 개인주의
▶ 개인이란 차별적인 특성, 특질, 과정을 가진 자율적 주체.
▶ 개인의 행위는 다양하게 일어나며,
이러한 차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
2. 집단주의
▶ 개인은 근본적으로 상호의존적 주체.
▶ 개인은 타인, 주변으로부터 둘러싼 사회적인 맥락으로부터
분리될 수 없는 것.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3. 비교 광고
▶ 개인주의 문화권은 개인의 자기주장 중요시.
▶ 장/단점이 있는 비교광고도 개인주의 문화권에서는 좋은 방법.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2-1 권력거리?
- 권력을 적게 가진 계층에서 권력이 불평등하게
분배되어 있는 것을 받아들이는 정도.
- 어떤 사회는 다른 사회보다 상대적으로 더 큰 점을 착안.
권력의 거리가 높은 문화권 집단주의 성향!
권력의 거리가 낮은 문화권 개인주의 성향!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3-1 불확실성에 대한 회피성
▶ 불확실과 모호함에 대해 사람들이 위협감을 느끼고
이러한 상황을 피하려고 하는 정도.
▶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이 크며 전문가, 권위자들의
의견에 의존하는 성향이 강함.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3-1 불확실성에 대한 회피성
기능
(정보추구형)
감성
(감정처리형)


실성
회피
성향


4-1 남성주의 vs 여성주의
남성주의
여성주의
성공과 성취 중요시
삶의 질 우선시
지위는 성공을 보여주는 수단
겸손의 미덕 중요시
큰 것, 강한 것 선호
역할 차별이 큼
역할 차별이 작음
작은 것이 아름답다는 인식
6장 문화와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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