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대자동차의 현재 상황
현대자동차의 초기 해외진출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진출
현재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경쟁
앞으로의 과제
- 본문내용
-
수출초기 현대자동차의 문제점
1. 현대자동차 내에는 해외시장조사를 했거나 딜러 망의 신용도와 능력을 평가해 보았거나 그밖에 수출차의 마케팅 및 재무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했던 사람들이 거의 없었다.
2. 경영자들과 종업원들은 이러한 일들을 배우면서 이와 동시에 실행에 옮겨야 했다.
3. 제품 자체가 각국의 다양한 기후와 사용상황에 적합하지 못하였다.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1978년
현대자동차는 미국 배기가스 및 안전도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몇 몇 외국업체들과 기술계약
1979년
몇 가지 테스트를 거친 후 현대자동차는 기존의 포니보다 더 나은 모델이 개발되기 전에는 미국시장진입에 진입하지 않기로 함
시장의 상황
• 캐나다의 시장 규모 = 미국 자동차시장의 약 1/10정도
• 매년 자동차 수입증가율 : 약 20%
• 2차 석유파동 이후 캐나다 시장의 소형차 수요가 점차 증가
⇒ 특히, 소련의 소형차 ‘라다’가 캐나다 시장에 진입한지 3년 만에 약9,000대 이상이 팔렸다는 사실에 매우 고무되었다.
• 관세가 거의 부과되지 않음.
• 일본 차들은 수출규제로 판매대수가 한정됨.
저가격전략을 통한 초기 수출 성공
1985년
• 스텔라와 신형 엑셀이 약 79,000대 판매되었다.
• 캐나다 전체 M/S의 약 7%에 달했다.
• 경쟁업체인 혼다, 도요타를 제치고 캐나다에 최다 수출 외국업체가 되었다.
•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부품공장 건설.
• 최초의 해외현지공장인 브루몽공장 설립.
(최첨단 프레스공장을 같이 건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