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1.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이유

2. 북미 시장 산업 구조 분석

본론

1. 북미시장 진입전략

2. 자사의 북미시장 핵심역량 분석

3. 북미시장 경쟁사(도요타)의 분석


결론

1. 향후 전망

2. 향후 전략
본문내용
(3) 촉진전략
북미처럼 지역이 광범위하고 유통되는 상품이 많은 지역에서는, 신제품이 어떤 유형이든지 직접광고를 통하여 제품을 알리는 것에서 시작된다. 판매초기의 현대의 문제점은 한국에 대한 인지도 및 현대자동차에 대한 인지도가 낮았고, 당시에 한국전을 배경으로 한 TV드라마가 현지에 상영되고 있어 오히려 현대차 이미지에 역효과를 발생시키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광고사의 선정은 무엇보다 중요하였다. 따라서 현대는 초기 6개월간 무려 2백 14개의 광고회사를 한국직원이 직접 면접하고 그들의 아이디어를 검토하였다. 결과는 현재 수입차의 톱 판매사인 혼다의 초기광고를 담당한 적이 있는 회사로 결정하였다. 처음 광고의 문구는 「Frist winter on sale, Second winter in Canada」제목의 신문광고로서, 포니가 판매개시 1년 전부터 현지의 혹한지역에서 수만 마일의 엄격한 적응시험을 거쳐, 다음해에 비로소 캐나다에 소개되었다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Earlier today, this car carried groceries across the Sahara, Transported a family over Andes and tucked into a space near Piccadilly circus. Canada meet the Pony.」와 같이 포니는 이미 이러한 여러 악조건을 거쳐, 세계적으로 성능이 인정된 차이니 안심하고 구입하시라는 내용이었는데, 이런 문구들은 그 해 말 84년 캐나다 최우수광고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또한 그때쯤에 현대 여자배구단은 캐나다 전국을 순회하면서 깔끔한 경기를 펼침으로 더욱더 현대의 인지를 높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4) 제품과 A/S
현대가 진출한 캐나다의 차량 사용 환경은, 여태껏 현대가 수출한 국가 가운데서 나쁜 점들을 고스란히 모두 갖추고 있었다. 여름에 비해 겨울은 상당히 길고 영하 30도의 혹한의 날씨는 5~6개월 지속되었다. 안전법규 또한 매섭고, 소비자단체의 힘 또한 매우 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
  • REPORT-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목차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3. 고급차 시장으로의 진출 - 고급화 배경4. Flagship 제네시스 출시 - 제네시스에 대한 소개제 2장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 1. 미국 시장과 소비자 특성2. 제네시스 SWOT 분석3. 제네시스 4P 분석4. STP 전략은 적절했는가?제3장 제네시스 마케팅 성과1. 제네시스 성능2. 미국에서의 판매 현황3.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 진출이 시작되었다.현대는 ‘포니’를 판매하며 초기 3개월간 200만 캐나다달러의 광고비를 투입했다. 그리고 캐나다의 혹한에도 안정적일 수 있도록 성능을 시험하고, A/S에 만전을 기하는 등 최선을 다했다.현대자동차 ‘포니’의 북미시장 진출은 국제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초기의 적극적인 투자, 광고를 비롯한 마케팅 방법, 그리고 고객만족주의까지 국제경영의 모범사례(Best Practice)이기 때문이다.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현대 자동차는 1980년대 중반에 포니. 엑셀로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상당한 성공을 거두다가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조동성/경문사/1986 p 473-483-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

  • 국제경영에 있어 독점적 우위를 통한 성공사례를 소개하시오
  • 국제경영 분야에서 성공한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써 그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현재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 국내 기업들이 직면하게 될 주요 이슈들 중 하나인 중국과의 기술 격차 축소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다음으로 미국 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업체 간 치열한 경쟁 구도 하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GM과의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북미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한 사례를 분석한다. 마지막으로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이 인도 최대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