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버거킹 만년 3등을 탈출하라! 맥도날드와 롯데리아를 이겨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8 / 2016.11.18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버거킹 경영전략. 버거킹 만년 3등을 탈출하라!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와 3강 구축]
목차
1. 문제 정의
2. 외부 환경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4. 미션 - 비전
5. 기업전략
6. 경쟁전략
7. 결론
본문내용
시장현황
패스트푸드 3사 매출 비교
국내 패스트푸드 3사의 총합은 1조 3119억원으로 2012년도 대비 14.5%가 증가하였다.
현재 2015년 패스트푸드 시장의 추정 규모는 약 1조 5000억으로 추정되며 2008년 이후로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패스트푸드는 간식이 아닌 식사대용으로써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특히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식사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패스트푸드 시장은 앞으로 계속 확대될 전망

패스트푸드점 매출액
2015년 기준으로 버거킹은 롯데리아, 맥도날드 다음 3위 기업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진입장벽이 높은 패스트 푸드 시장에서 버거킹은 확고한 3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버거킹은 확고한 3위이지만 1, 2위와의 차이가 크다.

사람들은 버거킹을 어떻게 생각할까?
주로 맥도날드를 이용해요 버거킹은 양이 많고 맛있지만 근처에 매장이 없어 이용하지 않아요 (23. 여. 대학생)
맛있지만 비싸다라는 인식을 가짐,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먼저 가까운 타 브랜드가 있고, 두번째로 비싸서이다(22. 여. 대학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고객만족도
  • 목 차A. 조사목적과 조사근거 ⅰ. 문제제기 및 조사목적 ⅱ. 의사결정문제ⅲ. 조사목적B. 구 결과와 주제에 관련된 이론ⅰ. 패스트푸드산업의 마케팅 믹스 ⅱ.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ⅲ. 고객만족경영이론C. 조사방법론1. 조사방법ⅰ. 조사대상 ⅱ. 조사기간 ⅲ. 조사내용 ⅳ. 조사방법 2. 조사디자인과 자료수집방법 ⅰ. 조사디자인 ⅱ. 사용된 2차 자료유형 ⅲ. 1차 자료 수집을 위한 구체적 방법 ⅳ. 자료수집수단 3. 표본특성4.

  • [국제마케팅] 맥도날드의 현지화
  • 맥도날드 가격 정책의 일환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접할 수 있게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 맥도날드에서는 10월 1일부터 LG 텔레콤 멤버쉽 카드를 제시하면 15%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3. 유통(Place) 맥도날드의 유통 전략적인 측면은 제품 생산 방식과 기업 경영 방식의 두 가지로 구분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① 제품 생산 방식맥도날드는 제품의 품질을 세계적으로 정확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품질 보증

  • [기업사례분석] 맥도날드의 국제경영성공사례와 한국에서의 실패사례
  • 버거킹(16.27%)의 2배가 넘는 1위를 나타내는 회사 강다원, ‘패스트푸드 산업의 마케팅 전략과 현지화 추구에 관한 연구 - 프랑스에서의 맥도날드 정착을 중심으로 -’, 외식경영연구 Vol 3 Num 2(한국외식경영학회, 2000. 12.), p.8. / Nations Restaurant News, June 22, 1998, p.108.였기에, 그만큼 해외진출에 대한 자신감도 충만했었을 것이다.② 사회적 환경맥도날드가 프랑스에 개점한 시기는 1979년이었다. 유럽에서는 이미 충분한 현대화가 이루어졌을 시기임에도 불

  • [마케팅] 롯데리아의 SWOT 분석 및 위기탈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롯데리아의 SWOT 분석 및 위기탈출 마케팅 전략롯데리아 “Be Natural, in Lotteria”-롯데리아의 이미지 제고 전략-Be Natural, In Lotteria목 차 1. 롯데리아 소개 및 선정이유2. 경쟁사분석 1) 맥도널드, 버거킹, KFC등 패스트푸드업체2) TGIF, 베니건스, 아웃백 스테이크 등 패밀리레스토랑3)삼각김밥 도시락 등을 판매하는 편의점3. 시장 분석 1) 현 시장 상황2) 패스트푸드 업계의 위기3) 최근 업계의 불황타계를 위한 자사 및 경쟁사의 노력4. SWOT분석

  • [식품산업] 국내외 패스트푸트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맥도날드 & 롯데리아)
  • 롯데리아다. 국내에서 가장먼저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한 패스트 푸드점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개발과 적절한 판매촉진전략을 통해 꾸준히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국내 패스트푸드 2위업체인 맥도날드는 서울 올림픽을 앞둔 1988년 3월 한국에 진출했다. 올해로 20년이 지난 셈이다. 코카콜라와 함께 미국문화를 상징하는 ‘메가 브랜드’ 맥도날드이지만 국내에서는 ‘토종’인 롯데리아에 밀려 만년 2위다. 맥도날드는 ‘만년 2인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