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IFY 유럽음원시장 1위 음악스트리밍 서비스 - 한국음원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1 / 2016.11.21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포티파이[SPOTIFY] 미국.유럽음원시장 1위 음악스트리밍 서비스 - 한국음원시장 현황과 한국진출
목차
Part 1. SPOTIFY의 소개 및 성과분석
Part 2. 현재 성장전략 분석 및 신 성장 전략 제시
Part 3. 한국 음악 시장 분석 및 경쟁사 분석
Part 4. 한국 진출 전략 제시
본문내용
Part 1. SPOTIFY의 소개 및 성과분석
스포티파이(Spotify)는 상업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스포티파이를 이용하여, 메이저 음반사에서 라이선스한 음악을 스트리밍하여 들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에 광고가 표시되거나 곡과 곡 사이 광고가 삽입된다. 서비스 이름은 spot과 identify의 혼성어이다. 스포티파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계정을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 만든 계정은 여러 컴퓨터에서 쓰일 수 있으나, 한 순간에 오직 한 컴퓨터에서만 음악이 플레이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서비스는 2015년 기준 아메리카 대륙(쿠바, 벨리즈, 기아나 지역 등 제외), 서·중부 유럽, 홍콩,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필리핀 등의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대한민국에서는 이용을 지원하지 않는 상태이다
- Spotify의 연혁

< 중 략 >

스웨덴에서 2006년 Spotify AB 내 소규모 팀을 통해 처음 개발되기 시작하여 2008년 정식 설립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실패사례]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 음원 서비스 업체인 유리온 설립02월 유럽 현지법인 iriver Europe Gmbh 설립04월 세계최초 mp3 player + DSC(Digital Still Camera) 제품 출시05월 산업자원부 산하 기술표준원 주관 한국 A/S 우수기업 인증마크 획득(3) 브랜드 컨셉(4) 비전(Vision)< 그림 1 > Vision① 독특한 브랜드아이리버는 유니크한 브랜드이고 싶습니다. 남들이 하는 같은 방법으로 길을 가는 기업이 아닌 독특한 길을 만들어 가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기존의 고정관념과 구태의연한 규칙

  • 멜론(melon) 국내 온라인 음악 시장 독보적 1위 멜론(melon) 마케팅전략
  • 음악 스트리밍 실시 ᆞ2009.12 종합 음악 시상식 멜론 뮤직 어워드 런칭ᆞ2010.03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음악포털 부문 브랜드 파워 1위ᆞ2010.04 멜론 안드로이드 APP 1.0 출시 ᆞᆞ2011.02 아이폰 및 아이패드 APP 출시 ᆞ2015.02 멜론 패밀리앱 ‘아지톡(Aztalk)‘ 런칭 ᆞ2015.07 스타커머스 플랫폼 ‘멜론쇼핑’ 런칭ᆞ2015.09 뮤직 퍼포먼스 공유 플랫폼 ‘멜론쇼윙’ 런칭ᆞ2016.02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음원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ᆞ2016.03 ㈜카카오로 최

  • [미디어산업] 음반 산업의 현황, 문제점
  • 음악시장 규모 2005 디지털산업백서구분20002001200220032004규모450910134518502014디지털음악시장과 일반 음반시장의 역전현상이 일어나면서 기존 음반 중심에서 음원 중심으로 음악 산업 구조가 변화했다. 산업의 구조가 변하면서 많은 무료 음악 사이트들이 등장하였으나 음악업계나 저작권 협회 등 많은 음악종사자들의 법적소송 등으로 2003년 7월, 유료화로 전환한 MaxMp3 등 음악포털에 이어 2004년 11월에 SKT 멜론에서 유료서비스를 시작했고, 2005년

  • [광고경영] 아이리버 광고전략
  • 음악을 내려 받을 수 있게 한 것이 장점이다. 애플의 음원제공 사이트인 아이튠즈(www.itunes.com)의 맞수로는 냅스터(w ww.napster.com)가 나섰다. 냅스터는 지난 1분기에만 신규 월정액 서비스 가입자가 14만3천명을 기록, 총 가입 회원수가 41만 명에 달해 거대 음악사이트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냅스터는 월 15달러에 무제한으로 음악을 다운받거나 스트리밍 서비스로 감상할 수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아이튠즈와 냅스터

  • 오디션 프로그램의 역사와 현황 장단점 및 향후전망0k
  • 음원수익의 절반을 유통사가 가져가면서 원제작자에게 돌아가는 수익은 적었으며, 방송 초반 재도전 관련 논란이 불거졌다. 또한 음원의 압도적 흥행으로 인해, 투자금 및 오랜 훈련 기간이 소요된 신인 가수나 기성 가수들의 신곡 발표에 큰 장해물로 작용했으며, 경연에 유리한 경연곡 선정 및 편곡 경향성, 청중 평가단의 객관성 등에 대해 논란의 여지가 있어왔다. 그러나 세대 간에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이나 뮤지션이 매우 적었던 한국 가요 및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