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엔테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 위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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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엔테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 위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전망
목차
한국 엔테데인먼트 산업의 기회 & 위기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한국 경제 순위 대비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순위
각 세부 분야별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회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한국의 모바일 기술
한국은 세계 최고의 모바일 시장
모바일 시장이 합법적 콘텐츠 시장 유도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중장년층 유입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위기
단위 콘텐츠 매출 하락
불법 복제 등 콘텐츠 원저작자의 피해
글로벌 콘텐츠 수출∙수입 불균형
인구 증가율 감소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전망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메가 트렌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범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권역별 E&M 산업 규모
GDP 대비 글로벌 E&M 산업 규모
분야별 E&M 산업 규모
국가별 E&M 산업 규모
제조업 대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한국 경제 규모 대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국가별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슈 및 전망
영화 산업 이슈 및 시사점
영화 산업 수익 구조의 변화
3D 입체 영화 및 상영관 확대
모바일에 의한 영화 플랫폼 변화
소셜 미디어를 통한 영화 서비스 확산
방송 산업 이슈 및 시사점
디지털 방송 원년
IPTV/스마트TV로 대변되는 TV의 변화
모바일 채널 부상
능동적 미디어 소비자 그룹의 확산
음악 산업 이슈 및 시사점
구조의 전환: 디지털 음악 시장의 주류화 진행
라이브 공연 시장의 부상
스마트 뮤직 서비스의 등장
본문내용
국내 불법 복제 시장 규모- 국내 불법 복제로 인한 시장 침해 규모 2조원 초과 (KOCCA, 2011) 2010년 국내 콘텐츠 불법 복제로 인한 합법 저작물 시장 침해 규모가 약 2조 1,100억 원을 초과하여 전체 합법 저작물 시장 규모 인 8조 9,300억 원의 23.6%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남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 특히, 영화 부가시장 부문은 피해 규모가 심각: 국내 영화 시장의 경우, 비디오, DVD, 온라인 시장에서 불법 시장의 합법시장 침해 율은 70%가 넘음 (영화진흥위원회, 2010)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불법 복제 시장- 국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기기 사용자 중 26.1% 불법 복제 콘텐츠 이용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유료 앱 또는 콘텐츠를 비공식적인 경로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한 경험자 26.1%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면서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받는 횟수가 늘어났다는 응답은 38.3% 불법 다운로드 이유 중 “주변에서 무료로 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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