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파리바게뜨`와 `크라운베이커리`의 광고분석과 `크라운베이커리`의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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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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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파리바게트와 크라운 베이커리 4P 분석
1. 파리바게트 4P
2. 크라운 베이커리 4P
III. 파리바게트와 크라운 베이커리의 광고분석
1. 파리바게트의 광고 분석
2. 파리바게트가 광고에서 보여주는 강점
3. 크라운베이커리 광고 분석
4. 크라운베이커리 광고의 문제점
IV. 새로운 크라운베이커리의 광고 전략
1. 설문 분석
2. 크라운 베이커리의 대안
3. 크라운 베이커리의 현재 광고 분석
V. 결론
- 본문내용
-
빵은 예전에는 간식용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쌀을 대신하여 빵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익숙하다. 이렇게 빵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빵집의 수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고, 사람들의 식습관이 점점 고급화 되어가는 경향에 맞춰 개인이 운영하는 빵집보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들이 크게 성장하며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다. 현재 베이커리 시장 상황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1.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경쟁 심화
현재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은 매출 10%대, 점포수는 약 7%대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중에서 파리바게트와 크라운 베이커리가 업계 1,2위를 차지하며 시장의 많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그 중에서 92년에 후발업체로 진출한 파리바게트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5년만에 업계 1위를 달성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그 후 크라운 베이커리와의 격차를 늘려 계속 1위를 지키고 있다. 뚜레주르는 점포수를 급격히 늘리며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지 4년 만에 3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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