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1. 삼성 전자의 전반적인 현재 상황
1)삼성전자의 경영이념, 연혁, 경영자
2)삼성전자의 핵심 산업
①D램 반도체
②LCD / PDP 디스플레이
③휴대 전화

2.반도체 외부 환경과 삼성의 대응
1)반도체 산업의 환경과 구조
2)반도체 수요의 트렌드
3)타사와의 비교
-소니와의 비교분석

3. 삼성 반도체의 핵심 역량
1)원가우위 핵심 역량
2)차별화 우위
3)사업 다각화를 통한 핵심역량


Ⅲ 결론
1. 삼성 전자의 전략
1)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이용
2)아웃소싱 전략

2. 삼성의 인력 확보 계획

3. 삼성전자의 미래
본문내용
Ⅰ 서론
2004년 4월, 후지쓰가 삼성SDI를 상대로 제기한 PDP 특허소송과 관련, 일본 세관이 삼성 제품에 대해 통관보류 조치를 내리는 전례 없는 사건이 벌어졌다. 물론 이는 국가적 분쟁으로 까지 갈 수 있는 심각한 상황이지만, 불과 3년전 만 하더라도 일본 업체가 전 세계 시장의 87%를 독식하고 있던 제품인 PDP에 대해 국가까지 가세한 강력한 견제를 해야 할 정도로 일본의 '기술적 공한증'이 심각하게 확대되었음을 알리는 신호인 것이다. 이는 한국의 반도체, 디지털 가전제품, 정보통신기기,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 등에서 거센 추격을 가한 결과, 대미 수출 품목 증가수가 일본을 압도하게 되었고, 세계의 주요 시장에서 '전자왕국' 일본을 제치고 선두에 나서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원동력에는 삼성이라는 한국 기업이 있었다. 현재 현금 보유약이 약 40%로 1위이며 삼성기업과 관련된 주가도 상종가를 달리고 있다. 또한 극심한 IT경기의 침체로 줄줄이 적자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GE(194억달러), IBM(114억달러), 노키아(33억달러)에 이은 흑자를 기록하고 휴대폰업계 1위인 노키아가 삼성의 절반 수준의 이익을 발표하면서 매출 전망치를 하양조정한데 반해 삼성전자는 중국과 러시아등 이어징 마켓을 통해 해외 마케팅 활동을 활성화하며 매출액을 상향하고 있다.
CEO사관학교, 고객 제일주의, 포춘지의 40대 기업 중 하나인 “삼성”의 원동력을 분석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고객 맞춤 세일즈 ]삼성전자 유통연수소,21세기북스(2003.11)
장성원(2001.5),[반도체산업]
[SAMSUNG RISING 삼성전자 왜 강한가]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2002.7)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삼성전자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lgeri.com
한겨레신문사 홈페이지 http://www.hani.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대비 만족!
  • heyapple1***
    (2006.11.08 16:50:38)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및 삼성전자 기업경쟁우위와 SWOT분석과 삼성전자 미래전략방향 제시
  • 삼성전자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미래방향제시=목차=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 기업 경쟁우위3. 삼성전자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삼성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5. 삼성전자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6. 삼성전자의 미래전략 제시1. 삼성전자 기업소개1969년 1월 세워진 삼성전자공업이 1974년 한국반도체, 1980년 한국전자통신을 인수해 반도체 사업 진출에 초석을 마련하였고 이것이 현재의

  • 삼성 경영환경 삼성 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 분석 삼성전자 스마트폰 삼성전자 성공사례
  • 삼성의 경영환경과 경영전략경영전략과 정보기술01 반도체 분석 02 스마트 폰 분석03 삼성전자의 상황극복을 위한 팀의 경영전략04 시사점 및 결론INDEX반도체 분석01세계 반도체 시장 2위 삼성 그룹이 가진 폭 넓은 인프라강력한 기술과 기술에 대한 투자좁은 우리나라의 내수시장모바일 프로세서 및 비메모리 부분 약세반도체 사업이 가진 업무적 위험성에 대한 안일한 대책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의료산업기기 사업의 시작반도체 응용분야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마케팅 전략-삼성전자 IM(IT & Mobile communication)사업부를 중심으로목차0. 들어가며 -3-1. 환경의 변화(위기의 발생과 그를 감지) -4-2. 위기의 극복을 위한 전략 계획의 수립 -6-3. 정상을 향한 도전 -13-4. 향후의 방향성에 대한 모색과 제안 -18-5. 결론과 시사점 -20-참고문헌 -22-0. 들어가며백색가전의 선두주자, 우리나라 기업 최초로 세계 선두권 기업 반열에 든 기업, 한강의 기적의 정점 등 이다지도 다양하고도 많은 찬사를

  • 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경영전략 삼성전자 차별화 삼성전자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삼성 전자의경영전략01. 삼성전자 소개 & 포지셔닝, 목표02. 핵심역량, 경쟁우위03. 차별화전략04. 시사점 & 대응방안 Contents 목차 삼성 전자의경영전략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1FIRST삼성전자 소개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기업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주 업종 : 제조업 - 전자.전기.통신기기 / 반도체.디스플레이 / 컴퓨터.하드웨어매출액 : 약 228조원사업 연혁- 196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