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경영전략 삼성전자 차별화 삼성전자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성 전자의
경영전략
01. 삼성전자 소개 & 포지셔닝, 목표
02. 핵심역량, 경쟁우위
03. 차별화전략
04. 시사점 & 대응방안
Contents 목차
삼성 전자의
경영전략
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
1
FIRST
삼성전자 소개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기업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
주 업종 : 제조업 - 전자.전기.통신기기 / 반도체.디스플레이 / 컴퓨터.하드웨어
매출액 : 약 228조원
사업 연혁
-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
- 1970년 가전제품 생산 시작
- 1980년 반도체 사업 진출
- 1990년대 반도체 외 휴대폰, LCD, LED TV등 가전분야로 사업영역 확대
- 2011년 신수종사업으로 의료기기사업에 진출
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
1
FIRST
삼성전자 소개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핵심가치
인재제일: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든다
최고지향: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변화선도: 위기의식을 가지고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한다
정도경영: 곧은 마음과 바른 행동으로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정도를 추구한다
상생경영: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국가, 인류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한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 조직도
1
FIRST
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중국 진출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 글로벌기업의 R&D 기지화, 지역 간 차이의 심화 등은 중국 국내기업은 물론 외자계기업의 중국사업 전략에 중요한 변수가 되고 있다. 중국인들이 업무에 매진하는데 있어 승진 및 임금상승은 강한 동기부여가 되므로 기업들은 사업 단계에 맞게 서서히 현지화를 추진해 나가야한다. 단 급격하게 모든 직위를 현지화 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 등 중국인이 반드시 필요한 직위를 판단, 담당업무에 적합한 인재를 배치해야한다.2.5 복리후생중국의 노동법

  • 스타벅스 성공사례
  •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것은 스타벅스(Starbucks)다. 커피를 파는 곳은 무수히 많았지만 모두 ‘다방’ 혹는 ‘카페’에 머물렀을 뿐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가 되지는 못했다. 사람들이 편안하게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데이트를 하고, 일까지도 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커피숍을 제안한 것이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는 더 나아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출판업에도 진출하고 HP와 합작으로 음원 사업까지 진출했다.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를 중심으로 -◈ 목 차 ◈▪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2. 기업 선정 동기▪본론1. 삼성전자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2. 하이얼(Haier)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3. 삼성전자와 하이얼(Haier)1) 마케팅 성공전략 비교분석▪결론1. 시사점참고문헌▪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우리는 생활주변에서 항상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고 또 마케팅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전자는 지사망을 통해 직접 직원들이 제품을 팔고 서비스를 책임짐으로써 인도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었다.LG 마케팅 전략유통전략2.여성판매사원제도-50개 팀 관할 아래에 있는 2500명의 여성 대표들을 통한 판매망 확대3.포털 사이트-상세한 포털 사이트를 만들고 net상에서 모든 업무를 관할하는 온라인 딜러들의 최소 20%를 유치하였다.LG 마케팅 전략유통전략4.작은 team 구성-더 작은 도시나 마을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각 지점들

  • [기업경영] 한국과 일본의 기업특징
  • 기업들이 퇴출의 위기를 맞게 되었다. 하지만 오히려 이를 계기로 일본은 독자적인 기업 경영 시스템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는데, 그 첫 번째가 과점적 경쟁체제로의 유도와 그에 따른 재벌형성이고, 두 번째가 종신고용과 연공서열로 대표되는 일본식 경영체계가 확립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진 제 2 차 세계대전은 전 인력을 전 생산요소에 투입 시키게 함으로써 기술인적자원의 축적을 고도화 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이어진 한국 전쟁은 2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