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프랑스시장진출전략 -유럽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

Ⅱ. 프랑스의 전반적인 이해

1.프랑스의 경제와 국민

2.MP3 수출 관련 프랑스 시장조건

3.MP3 시장과 저작권 문제

4.세계적인 온라인 음반시장의 현 추세


Ⅲ. SWOT 분석

Ⅳ. 4P MIX (How to sell?)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Ⅴ. 맺음말

본문내용
1. Intro (Why iRiver, France market?)

2004년 6월 24일 군 복무 중이던 장현우 군은 10일짜리 정기 휴가를 나오게 된다. 무료하게 휴가를 보내던 중, 군대 가기 전부터 모아 두었던 돈을 그냥 은행에 두었던 장 군은, 나름대로의 재테크를 위하여 그의 돈 전부를 주식에 투자해 보기로 마음먹게 된다. 투자할 주식을 고르던 장 군은 요즘 아이리버 라는 MP3 플레이어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고, 또한 대학생들 사이에서 NAVER 라는 검색 싸이트가 인기라는 사실에 착안하여 레인콤 주식 100주와 NHN 주식 50주를 겁도 없이 사게 된다. 이것은 그에게 불행의 시작이었다.
세 달이 지난, 9월 24일. 장군은 드디어 제대를 하게 되고, 자연스레 자신이 투자했던 주식의 시세를 찾아보았다. 구매 당시 39100원이었던 레인콤 주식은 이미 23000원으로 40% 이상 폭락한 상태였다. 군대에 있었던 세 달 사이에 ‘어닝 쇼크’에 가까운 실적 발표가 있었나 하고 생각했다. 하지만 최근 장 군은 이 기업에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러한 폭락이 좋지 않은 실적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단지 ‘아이리버’의 세계 시장 진출에 대한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의 회의적인 분석과 대기업의 사업 참여로 더욱 치열해지는 MP3 시장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반면 NHN 은 역시 치열한 인터넷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경쟁사인 다음에 비하여 예전과 다름없는 세 배 이상의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었다. 그 이유는 바로 초창기 그들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의 성공적인 정착 때문이었다. NHN은 현재 일본에서 한게임 재팬과 네이버 재팬을 일본에서 성공리에 운영 중이고, 중국에서도 아워 게임을 인수하여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하였다.
물론 주식의 가치로 한 기업의 현 상황을 단정 짓는 것은 무리다. 하지만 중요한 사실은 주식이 미래 가치를 반영이라는 사실이다. 최근 레인콤 주식의 이러한 저 평가는 분명히 그들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을 되짚어 보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pc 및 인터넷 현황 : internet servies forecast
프랑스 계층별 pc 보유비율 : business insight
인구 100명당~ : internet servies forecast
mobile/internet~ : globla mobile market forecast
2003년까지의 mp3 출하량 : internet services forecast
2004년 mp3 수출입 : 관세무역 연구실
가전 시장의 발전~: 정보조사분석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장분석이 잘 되있는것 같습니다
  • hyeji***
    (2005.05.22 17:10:58)
회원 추천자료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마치며Ⅰ. 서론 1. 들어가면서 국제 경영전략에 맞는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아이팟 시리즈로 인해 친숙해진 애플을 선택하게 되었다.

  • [국제경영](주)코원 시스템 해외시장 진출과 국제화 전략
  • 유럽의 중심인 독일을 거점으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조직을 내세우며 (주)코원시스템의 공격적인 국제화 추진 움직임과 관련하여 영업 마케팅 부문에서 해외 지사 설립에는 많은 비용과 법적 절차, 인력 확보라는 숙제가 뒤따르지만, 시장공략 거점을 확보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고객 지원도 책임지는 기업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유럽진출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강조한 바 있다.결국 세계적으로 MP3 플레이어, PMP 등 디지털 음향기기가 세계

  • [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플레이어가 사실상 포스트 포터블 오디오 기기 시장에서 실패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소니 역시 세계 포터블 오디오 기기 시장의 판도가 MP3 기기 쪽으로 기울고 있음을 인정하기 시작했다는 방증이다. 세계 MP3 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리버는 이제는 하드 디스크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아이포드(Ipod)’란 제품으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는 애플에 그 도전장을 냈다. 선두 애플을 겨냥해 레인콤이 내세우는 전략은 브

  • [경영학] 국내 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에 대해서
  • 유럽연합 (EU)과 북미자유무역협정 (NAFTA) 등 세계 경제의 지역화(regionalisation) 경향으로 인해 한국기업의 해외투자는 무역장벽 회피를 위한 간접수출형 투자와 생산의 효율성 제고의 방향으로 이뤄졌으며, 근래 들어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영업활동의 세계화(globalisation) 전략도 비중 있게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경영환경의 다각화로 인한 국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추이와 이에 상응하는 성패여부를 바탕으로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전략의 한 부분이다.하지만 1980년대 중반 이후 점차 생산비를 감소시키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높은 질의 designer안경으로서 런칭하는 것으로 Swan의 목표를 수정함으로써 일본, 프랑스, 그리고 이탈리아의 각각의 공장에 최소한의 지분을 투자하였다. 이는 Swan의 국제진출 경영전략의 변화를 보여준다. 점차 디자인과 품질을 중시하는 시장의 변화로 고가 브랜드로 재포지셔닝하는 차별화 전략을 택하였다.국제 시장의 흐름을 읽고 시대에 맞는(또는 앞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