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코원 시스템 해외시장 진출과 국제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Summary


Ⅰ. 도입

Ⅱ. 기업소개 및 현황
A. 기업소개
B. 기업현황

Ⅲ. 기업의 국제화 전략과 해외 시장 진출
A. 국제화 전략
B. 해외 시장 진출

Ⅳ. 기업의 향후 전략및 이슈

본문내용
4) 제품 수익원을 다양화하다 ( 포트폴리오의 다양화 )
2002년 11월 일본 센다이시에 진도 6.3의 강한 지진이 발생했다. 이 지진으로 코원은 설립 이래 가장 큰 위기를 맞았다. 센다이시에 위치한 메인칩 공급업체가 지진 피해로 생산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신제품 출시 2주를 앞두고 한창 준비에 박차를 가하던 회사에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다. 200여 개 업체가 춘추전국 시대를 형성했던 2000년대 초 MP3플레이어 시장은 규모가 급팽창하면서 업체 간 경쟁이 최고조에 달했다.
누가 먼저 시장의 주도권을 잡는가가 중요한 상황에서 신제품 출시가 두 달 늦춰지게 됐다.
결국 2개월 뒤 제품을 출시하긴 했지만 이미 제품을 내놓은 경쟁업체에 주도권을 뺏긴 상태였다.
이 같은 위기 속에서 코원을 지켜준 것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였다.
즉, 한 제품의 공급에 차질이 빚어져도 다른 제품의 판매 수익을 통해 연구개발(R&D)과 생산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이는 코원이 15년간 한번도 적자를 기록하지 않은 비결이다.
항상 2~3개 프로젝트를 공존시키면서 한 프로젝트에서 순익이 발생하면 나머지 프로젝트에 투자하며 위험을 최소화해왔다.
초창기에는 소프트웨어에서 번 돈으로 하드웨어 사업에 투자했고, 지금도 포트폴리오 관리 차원에서 디지털 기기, 디지털 콘텐츠별로 연관된 분야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5) 자율경영 시스템을 만들다
코원이 추구하는 기업문화는 직원들이 행복하고 고객에게 꿈을 주는 제품을 만드는 글로벌 디지털멀티미디어 기업이다. 이를 위해 직원 스스로 판단하고 업무를 추진하는 자율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경영전략이다. 즉, 직원들의 창의적인 사고와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직원 개개인의 능력은 물론, 조직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그 결과 레인콤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의 욕구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조직을 만들 수 있었고 이러한 레인콤의 기업문화를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자율적 사고의 조직이다. 업무가 주어지길 기다리며 누구의 지시를 받아 그 업무를 수행하는 수동적인 업무스타

  • [전략경영] 레인콤(mp3 아이리버) 중장기전략
  • 주생산 2~5%물류산출양재,김포물류센터해외현지법인창고마케팅과 영업현지화전략온,오프라인판매활동서비스활동최상의 고객A/S지속적인 펌웨어이윤출처 : 팀분석(2) 레인콤의 핵심성공요인4. 내부환경분석핵심성공요인KSF라인업브랜드마케팅기술력품질우수한 품질과 앞선 기술력적절한 마케팅 전략브랜드 파워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Line-up출처 : 한화증권, 팀분석(1) SWOT분석5. SWOT분석을 통한 전략-선도기업으로서의 경쟁우위-디

  • 메가 스터디 사례분석 메가스터디 환경 분석 메가스터디 모델분석 메가스터디 성과
  • 시장보다 낮을 수 있다. 온라인의 경우 강사의 수업을 녹화하고 이를 끊김 없이 보여주는 시설의 보유에만 초점을 맞추면 된다. 하지만 오프라인 학원은 학원으로 사용할 건물을 매입해야하며, 의자나 책상, 칠판 등과 같은 각종 자재 들을 구입해야 하고, 강사들의 시간 구성에도 관심을 쏟아주어야 한다. 그러나 오프라인 시장은 규모가 크다. 현재 온라인 교육이 전체 교육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율은 고작 2%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오프라인 진출

  • 아이리버 조직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주로 불리고 있다. 현재 아이리버는 꾸준한 조직 개혁으로 그나마 매출액 등 비교적 안정된 경영성과로 돌아서긴 했지만, 예전의 업계 1위를 차지하던 것에 비하면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2. 외 내부 환경분석 - 전략적 제휴- MP3의 시장을 최초 선점함- 기술적 우위- 값 비싼 단가- 낮은 브랜드 가치- 해외A/S의 불충분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시장의 성장가능성- 스마트폰의 고기능화- 유사제품의 범람 및 기능 평준화(1) 강점(Strengths)▶전략

  • [미디어산업론] 온오프라인 음반산업 분석 및 전망
  • 시장의 생산구조국내 음반 산업의 생산구조는 생산과정, 생산주체, 생산음반별로 크게 나누어서 분석할 때 이원화 혹은 삼원화된 구조를 갖고 있다는 것은 큰 특징으로 지적 할 수 있다. 이를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1) 생산과정에서 기획부분과 제작부문으로 이원화된 구조, (2) 국내가요와 해외음반 제작의 이원적 구조, 그리고 (3) 생산주체가 기존 대형제작사, 국내 대기업, 외구 직배사로 이루어진 구조로 표현 할 수 있다. 제일 먼저 기획과 제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