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에 관하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 SCM 개념
l SCM 필요배경
l SCM 성공요소
l SCM 도입현황
l SCM 효과
l SCM의 구조 (SCM과 QR, ECR등의 관계)
l 공급 사슬관리 내용별 구축 전략
l DELL 사례
l 월마트 사례
- 본문내용
-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시스템은 제조나 유통 기업에 새로운 수익원과 경쟁력을 제공한다. 정부도 SCM기반의 기업간 협업체제를 강화함으로써 국가 경쟁력을 배가한다는 취지 하에 자금 지원을 통해 산업별 표준모델을 만들어 보급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수년간 SCM에 대한 많은 투자와 관심을 기울여 온 것에 비하면 가시적인 효과를 보여주는 성공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는 SCM에 대한 잘못된 이해나 SCM 을 혁신하려는 의지가 부족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먼저 SCM의 정의부터 다시 한번 정확히 하는 것이 필요한데, 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물류 전무가 집단이며, 지난 45년간 동안 물류에 대한 이론과 실체를 완성해 온 미국 물류협회가 20년 만에 CSCMP로 개명하게 되었다. 이는 지난 수년간의 SCM에 대한 다양한 논란을 마감한 사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CSMP의 정의에 의하면, SCM은 원자재 공급 및 조달, 제품화, 물류관리와 이러한 단위 활동에 관련된 모든 계획과 관리를 포함한다. 특히, 공급업체 도소매업체, 제3자 물류업체, 고객 등 각 공급 채널간 조정과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즉, SCM은 기업 내 외부에 걸쳐 수요 및 공급관리를 통합하는 것이 주된 업무이며, 기업 내 외부에 걸쳐 주요 업무 기능과 프로세스를 응집력 있고 효율 높은 업무 모델과 연결하는 통합기능을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 영업, 제품, 디자인, 회계, IT등 업무 전반에 걸친 프로세스와 활동을 조정,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