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회사의 전략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애플과 CEO.
2. CEO 각자의 경영전략.
3. 1970~2000년 시장환경변화와
애플의 점유율.
4. 애플의 나아갈 전략 방안.
- 본문내용
-
CEO 각자의 경영전략
(1)당시 상황
1976년 4월1일 Apple 1 발명.
1978년 Apple 2로 독보적위치 구축.
1981년 IBM의 소형PC시장 진입.
1983~1984년 애플사의 순이익이 17%감소하며 회사 위기.
(2) 전략
개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새로운 기술개발에 주력.
새로운 기술도입속도 와 설계부터 제작까지의 시간단축.
폐쇄적인 시스템 고집.
(3) 결과
대형PC에서 소형PC 시장의 빠른 변화에 대응이 느림.
IBM의 오픈시스템으로 인해 폐쇄적인 애플회사의 시장율 감소.
폐쇄적인 시스템으로 인한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 투자가 필요하게 됨.(매출의 8~10%,IBM호환 1~2%)
애플은 대리점으로 인한 판매 IBM호환은 컴퓨터전문 스토어나 우편판매로 박리다매식 판매.
2>John Scully(1985~1983)
(1)상황
1986년 Aldus(Adabe)의 PageMaker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Excel 정보시스템은 거의 대부분은 IBM 또는 호환기종.
기능보다는 가격을 중시하는 사용자 급증.
(2)전략
애플사의 가능성을 디자인과 그래픽 기술에서 찾고자 함.
종업원의 감축으로 인한 낮은 원가의 제품을 생산.
애플 최초의 저가격 기종인 클래식 시리즈를 투입.
1991년 애플사와 IBM사와의 연합 구성 .
- 참고문헌
-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2004년 3판, p.366~371(전략결정의 고려요소), 서울경제경영.
장세진[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2002년 3판, p.342~349(제8장 차별화 우위와 차별화 전략),박영사.
이장우[전략경영], p.157~191(제6장 조직적 실천 분석-종합사례,애플 컴퓨터), 법문사
Dell-http://www.dell.com/us/en/gen/corporate/investor_000_q3fy02fs.htm
IBM-http://www.ibm.com/investor/3q01earmings.phtml
http://kin.naver.com/popup/print.php?dir_id=1&docid=524320&statu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