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Lotte.com 롯데닷컴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otte.com 회사개요
외부 환경 분석
회사 내부 분석
Breakthrough (전략모색)
본문내용
Lotte.com

“롯데닷컴은 롯데의 풍부한 실물 유통망과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인터넷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종합 e-비즈니스 회사입니다.
유통과 생활문화, 정보 등 실물 세계를 사이버에 그대로 재현한 롯데닷컴,
사이버 공간속에 또 하나의 롯데를 만나보십시요.”.

회사명 : ㈜롯데닷컴(Lotte.com)
설립일  : 2000년 1월 6일
대표이사 : 신동빈(辛東彬 롯데그룹 부회장)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 4가 310-68 삼풍빌딩 8층 [ 약도보기 ]
전자우편 : webmaster@lotte.com
출자회사 : 롯데쇼핑㈜, ㈜롯데호텔, ㈜대홍기획,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자본금 : 233억원



Internet 이용률의 증가

인터넷 사용자가 2천600만 명에 이른다. 이러한 인터넷 사용률 증가는 인터넷과 관련된 컨텐츠산업, 쇼핑 등 산업 전반을 빠르게 변화 시켰다. 그 중에서도 전자상거래는 어떤 분야보다도 빠르게 성장하였고, 이것은 그 동안 이루어져 왔던 유통의 체계를 재정립하는 기회를 가져오게 되었다. 인터넷으로 인한 정보화 및 멀티미디어화의 급진전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를 주어 구매 및 소비행동의 합리성과 편의성 추구라는 소비패턴의 변화를 가져왔으며 이로인해 기업들로 하여금 쇼핑몰에 대한 필요성을 부각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롯데홈쇼핑 유통 중심적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서
  • 분석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실행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뉴스에 따르면, “할인점 업계 3위인 롯데마트도 전사 CRM 프로젝트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중략) 롯데닷컴도 구입 이전 클릭 패턴 및 장바구니 분석 등을 통해 타깃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온라인 CRM 시스템 구축을 지난해 상반기 완료한 바 있다.”고 한다. 롯데 계열 내의 기업들이 각자 다른 CRM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는 것이다. 롯데는 롯데그룹 30개 계열사를 통

  • [유통업]국내유통의 현황과 전망
  • 전략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진다. CRM을 통해 고객의 구매패턴, 구매횟수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목표고객을 선정하여 판촉ㆍ특전ㆍ우대전략을 경쟁적으로 실시중이다.전문기관의 평가사례를 보면 현재까지는 전문 인터넷쇼핑몰이 우세하나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추격이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삼성몰, 한솔CS클럽, LG홈쇼핑, 해피투바이 등의 전문 인터넷쇼핑몰이 현재까지는 온라인에서 우월하나, 롯데, 신세계

  • [마케팅비교분석]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전략 비평 & 개선점
  • - 목 차 –I. 전자상거래란? - 전자상거래 개념- 전자상거래 장점- 전자상거래 문제점- 인터넷 시장의 환경 분석II. 자사현황- 롯데닷컴, 인터파크 현황III. 연구과제-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4P전략-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상이한 마케팅 전략 배경-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 전략 비평 & 개선점-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시장선점을 위한 미래 전략IV. 결론I. 전자상거래란?- 전자상거래의

  • [마케팅] Lotte.com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 분석경쟁사 특성III. 자사분석1996년 국내 최초 인터넷쇼핑몰 ‘ 롯데인터넷백화점 ’ 오픈2000년 ㈜롯데닷컴 법인 설립 ‘ lotte.com ’ 2001년 생활 포탈사이트 ‘ 롯데타운 lottetown.com ’ 오픈 2002년 롯데 온라인회원통합 2003년 ‘ 롯데쇼핑닷컴 lotteshopping.com ’ 오픈 비 전Made by Vintage 7조연 혁여성고객 중심 - 화장품, 패션강화마케팅 비용 증가 (03년 30억 -> 100억)마진 없어도 무료 배송 (추진중)커뮤니티 운영 (쇼핑가이드)Brand Promotion기획상품 통

  • [마케팅전략] 롯데닷컴 e-commerce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인터넷 쇼핑몰의 형태와 구분 검증 받은 가능성 :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E-Commerce / E-TransformationⅡ. 환경 분석 : Lotte의 e-Transformation, e-Business 시행배경1. Lotte.com 회사 소개 / 탄생배경2. Lotte.com의 내부 환경 분석3. 고객분석 : 누가 무엇을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구매하는가?4. 외부 환경 분석 :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5. Lotte.com의 SWOT 분석Ⅲ. 전략의 분석 : Lotte.com의 On-Off Line 전략분석1. 전략의 핵심 – Click & Mortar Shopping2. 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