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otte.com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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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시장 분석
II. 경쟁사 분석
III. 자사 분석
IV. 소비자 분석
V. SWOT & Issue
VI. STP
VII. IMC 전략
VIII.4P 전략
본문내용
Trend 분 석
* 온 & 오프라인 병행업체 성장 동아일보2004.04.28
* 대규모(상위 업체)에 M/S 편중 kis.inc 2004.007.25
* 인터넷 쇼핑 기업의 마케팅 비용 증대 kisdi
* 종합 쇼핑몰 > 전문 쇼핑몰 전자신문2004.06.21
* 여성고객 증가 추세
* 성장기 후반 시장 cycle 단계 kis.inc 2004.007.25
내수 침체로 성장세 둔화

경쟁사 선정

- 선정기준 –    판매방식 다른 쇼핑몰 배제 : 옥션, G마켓, 온캣    자체 유통망이 없는 쇼핑몰 배제 : D&Shop, 제로마켓 현재 경쟁사 : CJmall, 인터파크, LG eShop 잠재 경쟁사 : 신세계.com, Hmall

현재 마케팅 방향
여성고객 중심 - 화장품, 패션강화
마케팅 비용 증가 (03년 30억 -> 100억)
마진 없어도 무료 배송 (추진중)
커뮤니티 운영 (쇼핑가이드)
Brand Promotion
기획상품 통한 가격 프로모션

인터넷쇼핑몰 “여심을 잡아라”

여성이 인터넷쇼핑몰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온라인 시장의 ‘지도(地圖)’가 달라지고 있다. 국내에 인터넷이 보급되던 초기에는 주 이용자가 남성이었지만 최근 여성으로 바뀌면서 여심(女心)을 잡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도 커지고 있다.
▽인터넷쇼핑몰도 여성들 세상=최근 몇 년간 인터넷쇼핑몰 성장 속도보다 여성의 비중 증가가 빨랐다. 인터파크의 여성회원은 1999년 22%에서 지난해 52%로 늘었고 같은 기간 옥션과 한솔CS클럽도 각각 19.4%에서 44%, 35%에서 54%로 늘었다. 이에 따라 주요 품목도 여성들의 관심 분야인 의류, 잡화, 화장품, 아동용품 등이 차지하게 됐다. 특히 의류는 인터넷에서 성공하지 못하리라는 예상을 깨고 급부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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