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eShop 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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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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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LGeshop의 소개
1) LG 회사 연혁
2) LGeshop 소개
Ⅱ. 본론 1. LG eshop 전략 분석(장점 및 강점)
1) 다양한 상품들의 세분화
2) 상품의 질적 수준 평가
3) 이벤트 형식의 기획전
4) 회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가능
5) 적립금 제도의 효과
6) 다양한 내용의 공간 활용
7) 제품의 동영상 제공
8) 품질보증의 확실성
9) 물류 시스템의 유리한 입지
10) 국내 쇼핑몰의 주도적 위치
2. LG eshop 전략 분석(단점 및 약점)
1) 지열한 경쟁 요건
2) 판매 성과에 비해 수익성의 취약점
3) 기업 이미지의 무기화
4) 개인 정보의 보안성
5) 물품 수령 및 반송 처리의 곤란
3. 쇼핑몰 종합 평점 (인터넷 쇼핑몰 3차 체험진단 제공) . 다른 쇼핑몰별 평가 (인터넷 쇼핑몰 3차 체험진단 제공)
1) 삼성몰 (www.samsungmall.co.kr)
2) 한솔CS클럽 (www.csclub.com)
3)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4) LG홈쇼핑 (www.lgeshop.com)
5) 마트24 (www.mart24.co.kr)
6) 롯데닷컴 (www.lotte.com)
7) CJ삼구쇼핑 (www.i39.co.kr)
8) e-현대백화점 (www.e-hyundai.com)
9) 해피투바이 (www.happy2buy.com)
10) 바이엔조이 (www.buynjoy.com)
Ⅲ. 결론
1. 사이트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
2. LGeshop 의 질적 개선을 위한 대책
1) 유통시장 구조변화가 점차 가시화
2) 소비자의 전자거래분쟁 신청건수 증가하고, 분쟁양상도 다양화 3) 인터넷에서의 ꡐ신용카드 본인확인ꡑ기준 마련
4) 온라인 카드 수수료를 오프라인 수준으로 인하 유도
5) 전자우편 주소를 사이버쇼핑몰 회원의 의무등록사항에 추가
6) 전자상거래 제한품목 완화 추진
7) 소비자 신뢰성 제고 -eTrust 인증의 효과성 제고
8) 인력양성
9) 해외시장 개척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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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LGeshop 소개 LG는 TV홈쇼핑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LG는 홈쇼핑 카다로그 부수와 홈쇼핑채널 시청율 등 모든 면에서 타 기업이 따라오지 못할 정도의 놀라운 매출실적으로(성장율 200%) 홈쇼핑계 에서의 선두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그러나 LG는 다른 경쟁 업체들의 홈쇼핑이 많아지므로 해서 시장이 과다해지고 포화 상태에까지 이를 것을 인식하여 인터넷 쇼핑몰에 눈을 돌리고 본격적으로 BtoC거래의 근간이 되는 인터넷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된다. 그리하여 LG는 2000년 5월 홈쇼핑에서 그 동안 축적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인터넷 쇼핑몰인 LGeshop을 개장하게된다. 처음에 LGeshop은 LG가 홈쇼핑으로서 그 동안 쌓아왔던 강한 이미지를 내세워서 쇼핑몰까지 장악하려고 한다는 인식과 이미 인터넷의 많은 쇼핑몰들이 자리잡고 있었으므로 후발 주자라는 인상이 더해져 사업을 기획해나가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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