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국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 자동차의 도전

현대자동차의 쏘나타가 미국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의 자동차전문 조사 기관인 제이디 파워(JD Power)가 실시한 2004년 신차품질조사 (IQS : Initial Quality Study)에서 중형차(Entry Mid Size)부문 세계 1위를 차지하였다. 쏘나타는 ‘2004 1위상(2004 Award Winner)’ 이라는 명칭으로 수상됐으며, 제이디 파워는 현대 자동차를 직접 방문, 시상식을 가졌다. 제이디 파워가 개별업체 시상을 위해 국내업계를 직접 방문한 것은 현대 자동차가 처음이며 전세계적으로도 흔치 않은 일이다. 이는 최근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현대 자동차의 제품 및 품질수준을 권위 있는 평가 기관에서 인정 받은 것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세계 시장내의 현대차 약진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현대 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한편 국내 시장에서의 우위를 누려왔다. 현대 자동차는 나아가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0년까지 글로벌 톱 5라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는 앞으로 10년 안에 5~6개 거대 기업만이 살아 남을 것이라는 ‘빅5’ 혹은 ‘빅6’ 생존론이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이 같은 현대의 목표는 세계 기업으로의 도약과 함께 생존을 위한 전제 조건이기도 하다. 현재 현대 자동차의 순위는 GM-도요타-포드-다임러크라이슬러-폭스바겐-푸조시트로엥에 이어 7위다. 기아 자동차를 포함한 생산대수 기준이며, 매출액 기준으로는 이보다 훨씬 밑인 것이 현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목 차서론 1. 이건 산업 1.1 회사소개1.2 해외투자의 배경1.3 이건산업의 솔로몬군도진출1.4 애로사항과 극복2. 한국타이어 2.1 회사소개2.2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배경2.3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2.4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소3.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MI, Hyundai Motor India) 3.1 인도시장진출 배경3.2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성공요소3.3 애로사항과 극복결론 서 론해외직접투자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해외직접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서 론결 론참고문헌사례3. 현대자동차(HMI)사례1. 이건산업사례2. 한국타이어목 차서 론한국의 주요 해외직접투자 지역 : 중국 및 아시아 등 저개발국.이유 : 저렴한 인건비와 성장 잠재력이 높음.FDI 성공 전략 : 제품의 현지화 등 다양한 전략이 존재.문화가 서로 다른 기업이 현지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현지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함. 목재 수요량의 80% 수입에 의존동남아시아 원목 수출금지 제한조

  • [마케팅]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자동차 업체로까지 부상하게 되었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방만 경영과 내수, 해외시장 판매부진, 고객의 니즈(NEEDS)파악 실패 등으로 인해 누적적자와 부채가 급상승하였고, 90년대 후반 결국 최악의 파산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이때 닛산은 프랑스기업 르노와의 제휴를 신청하였고, 르노와의 전략적 제휴는 실질적으로 르노에 의한 닛산인수로 1999년 3월 경영권을 인수받고 CEO 카를로스 곤을 포함한 3명의 고위 임원을 파견하게 된다. 최악의 경영상황이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목차Ⅰ. 서론주제 선정 이유Ⅱ. 본론현대자동차 연혁현대차 초기 이미지경영방침 및 중장기 전략주요 실적현대자동차의 인지도현대차의 미국 광고의 예이유는 무엇인가 성공분석마케팅분석Ⅲ. 결론현대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느낀 점Ⅳ 참고문헌 및 역할분담참고문헌Ⅰ. 서론주제 선정 이유성공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게 되면서 우리는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 마케팅에 주목하게 되었다. 현대자동차는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초기에는 계

  •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성공요인, 소니 해외진출전략 특징
  • 일본에서 하지 않은 사업인데 미국에서 신규로 진출한 점에서 알 수 있다. 또한 초기에는 신설투자를 통한 진출을 했고, 경쟁력이 없거나 신규로 진출하는 경우에는 인수합병이나 전략적제휴 등의 방식을 활용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오면서 주력사업이었던 TV, 오디오에서 경쟁력을 잃어 감에 따라 Sony의 주역사업은 게임, 영화, 음악 및 부품사업으로 중심축이 빠르게 이동 중인 것이 현재 소니의 국제화 전략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