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성공사례] 현대자동차의 국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현대 자동차의 도전
현대자동차의 쏘나타가 미국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의 자동차전문 조사 기관인 제이디 파워(JD Power)가 실시한 2004년 신차품질조사 (IQS : Initial Quality Study)에서 중형차(Entry Mid Size)부문 세계 1위를 차지하였다. 쏘나타는 ‘2004 1위상(2004 Award Winner)’ 이라는 명칭으로 수상됐으며, 제이디 파워는 현대 자동차를 직접 방문, 시상식을 가졌다. 제이디 파워가 개별업체 시상을 위해 국내업계를 직접 방문한 것은 현대 자동차가 처음이며 전세계적으로도 흔치 않은 일이다. 이는 최근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현대 자동차의 제품 및 품질수준을 권위 있는 평가 기관에서 인정 받은 것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세계 시장내의 현대차 약진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현대 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한편 국내 시장에서의 우위를 누려왔다. 현대 자동차는 나아가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0년까지 글로벌 톱 5라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는 앞으로 10년 안에 5~6개 거대 기업만이 살아 남을 것이라는 ‘빅5’ 혹은 ‘빅6’ 생존론이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이 같은 현대의 목표는 세계 기업으로의 도약과 함께 생존을 위한 전제 조건이기도 하다. 현재 현대 자동차의 순위는 GM-도요타-포드-다임러크라이슬러-폭스바겐-푸조시트로엥에 이어 7위다. 기아 자동차를 포함한 생산대수 기준이며, 매출액 기준으로는 이보다 훨씬 밑인 것이 현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